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춘천시, 문화재 활용사업 국비 2억원 확보

기사승인 2020.09.20  16:00:10

공유
default_news_ad1

- 문화재청 공모사업 선정 결과, 춘천시정부 문화재 활용사업 5건 선정 - 향교활용, 생생문화재, 전통산사활용 등 사업 추진 탄력

   
▲ 춘천, 시민이 주인입니다-시민과 함께하는 새로운 춘천!(사진=박순희 기자)

(뉴스메이커=박순희 기자) 춘천시정부가 추진하는 문화재 활용사업이 탄력을 받을 전망이다.

시정부는 최근 문화재청 공모사업 결과 문화 활용사업 5건이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번에 선정된 사업은 향교활용, 생생문화재, 전통산사활용, 문화재 야행, 지역 문화유산 교육이다.

공모 선정으로 시정부는 국비 2억800만원을 확보, 사업을 원활하게 진행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향교활용은 ‘춘천 향교’와, ‘교동 혈거유지’, ‘춘천부 관아와 문소각터’의 가치를 현대적으로 재창조하고 지속적인 활용방안을 모색하는 사업이다.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해 춘천 향교 등의 역사적, 문화적인 가치에 대한 주민의 관심과 참여를 이끌어낼 방침이다.

생생문화재는 신숭겸장군의 일화를 스토리텔링해 다양한 이야기와 경험을 할 수 있는 참여형 체험 프로그램이다.

또 전통산사활용은 청평사 회전문, 문화재 야행은 춘천 곳곳에 펼쳐지는 문화 관련 행사 및 이벤트다.

시정부 관계자는 “이번 국비 확보로 인해 문화재 활용사업이 더욱 활성화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 유형의 자산에 무형의 가치를 더해 춘천이 가지고 있는 우리만의 자원인 문화재를 활용한 다양한 사업을 진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순희 기자 press5797@daum.net

<저작권자 © 뉴스메이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실시간 뉴스

전국 뉴스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