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올 추석엔 이색 선물로 “감사의 마음 전하세요”

기사승인 2020.09.21  16:27:59

공유
default_news_ad1

- 생활용품·명절음식부터 외화선물도 가능 하네~

코로나19 재확산 우려에 정부는 추석연휴 고향방문이나 벌초 등을 자제해달라고 권고한 가운데 시민들의 고민이 깊어지고 있다.

유형진 기자 hjyoo@

인터넷 카페에는 추석에 코로나19로 고향이나 시댁 방문을 해야 할지 말아야 할지, 부모님께는 어떻게 이야기를 해야 할지 모르겠다는 고민의 글들이 많이 올라오고 있다.

인천에서 사업을 하는 김사장님은 “고향이 완도 인데 부모님이 걱정이 되니 내려오지 말라고 하셔서 올 추석은 내려가지 않기로 결정했다.” 말하며 아쉬움을 내비쳤다.

추석 명절 직접 방문해서 인사드리기가 어려운 상황에서 선물로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한 움직임이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글로벌 생활용품 기업 ㈜락앤락은 코로나19 시대 속 추석을 맞이해, 건강과 위생을 챙겨줄 주방 생활용품을 대폭 할인하는 온 오프라인 프로모션을 마련했다.

이번 추석 프로모션은 오는 10월 5일까지 락앤락의 라이프스타일 매장인 플레이스엘엘을 포함한 전국 26개 직·가맹점과 온라인 자사물인 락앤락몰에서 진행된다. 매년 명절이면 수요가 높은 저장용품과 쿡웨어를 비롯해, 살균기능을 갖춘 소형가전, 개인 건강을 챙겨줄 음료용기 등 1천 3백여 개 다양한 품목을 최대 70% 할인한다.

특히, 올해는 코로나19를 고려해 한층 위생적인 음식 준비와 주방 관리를 할 수 있는 제품을 중심으로 구성하고 비대면 트렌드를 반영해 마음을 담아 선물하기 좋은 품목도 다채롭게 마련했다.

먼저 락앤락의 베스트셀러 밀폐용기와 명절 필수품인 쿡웨어, 건강 및 위생관리를 도와줄 소형가전도 저렴하게 장만할 기회다.

이 밖에도 가을철 수분섭취를 도와줄 보온용품과 따뜻한 도시락을 챙길 수 있는 도시락용품도 프로모션 가격에 제공한다. 다가오는 김장 시즌에 활용하기 좋은 ‘숨쉬는 스텐 김치통’과 ‘비스프리 김치통’도 30% 할인가에 구입할 수 있다.

한편, 락앤락은 추석 프로모션을 기념한 이벤트로 해당 기간 동안 5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 오뚜기 부침가루를 증정한다. 더불어 오는 20일까지는 복합쇼핑 테마파크 '스타필드 하남’에서 추석맞이 팝업스토어를 오픈하고 락앤락 제품을 최대 70% 할인한다.

◇대상㈜이 민족 대명절 추석을 앞두고 통합 온라인 쇼핑몰 정원e샵에서 오는 24일까지 ‘명절 제수 음식 기획전’을 진행한다.

명절 음식 준비에 대한 소비자들의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마련한 이번 기획전에서는 추석 상차림에 필요한 ‘청정원’, ‘종가집’, ‘집으로ON’ 등의 인기 제품을 최대 50% 할인가에 만나볼 수 있다. 할인 품목은 장류 및 고기양념, 조미료, 유지류 등 요리에 필요한 식재료에서부터 조리시간을 줄여주는 간편식 제품까지 다양하게 구성됐다. 일부 청정원 장류 제품 구매 시 5%의 추가 적립금도 지급된다.

▲청정원 ‘햇살담은 자연숙성 국간장’은 11%, ▲청정원 ‘순창 구수한 메주콩된장’ 2개 묶음은 40% 할인가에 판매한다. ▲청정원 ‘돼지갈비 양념’과 ’소불고기 양념’ 세트는 10%, ▲청정원 ‘매운갈비 양념’은 34%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청정원 ‘맛술 생강&매실’ 2개 묶음은 33%, ▲청정원 ‘정통파인애플식초’ 2개 묶음은 30% 할인 판매한다. ▲청정원 ‘맛선생 황태 만능육수 티백’은 19%, ▲청정원 ‘옥수수유’ 2개 묶음은 32%, ▲청정원 ‘우리밀 부침가루’ 5개 묶음은 33% 할인가에 선보인다.

가정에서 간편하게 조리할 수 있는 제수 음식도 합리적인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집으로ON ‘참떡갈비’ 3개 묶음은 22%, ▲청정원 ‘민속왕만두’ 3개 묶음은 25% 저렴하게 제공한다. ▲집으로ON ‘서울식 양지설렁탕’, ‘대구식 파육개장’ 각 3개 묶음은 26% 할인가에 구입할 수 있다.

◇종합외식식품기업 LF푸드의 프리미엄 씨푸드뷔페 레스토랑, ‘마키노차야’가 추석을 맞아 추석 프리미엄 상차림 ‘한가위 팩’을 출시한다.

마키노차야는 코로나19의 대유행으로 인해 다가오는 추석 명절에도 많은 소비자들이 식자재 구입을 위한 외출이나 외식이 어려운 점을 고려해 다양한 구성 및 가격대로 분류된 추석맞이 ‘한가위 상차림 팩’을 내놓았다.

특히, 고객들의 주문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국내 최대 이커머스 기업 중 하나인 위메프와 손잡고 10월3일(수)까지 위메프 온라인몰 내에서 ‘마키노차야 한가위 상차림 팩’ 티켓을 구매할 수 있도록 제휴하는 한편, 서울 역삼점, 경기 판교점, 광교점 등 마키노차야 매장을 통한 전화 사전 주문도 가능하다.

위메프를 통해 접수된 주문건들은 23일부터 원하는 일시에 배송되며 매장을 통한 예약 접수도 가능하다. 매장을 통한 주문은 수령을 원하는 날짜 하루 전 18시 이전까지 주문 가능하다.

마키노차야의 추석맞이 ‘한가위 상차림 팩’은 잡채, 칠리새우, 우불고기, 영양밥, 매운돈갈비찜, 닭강정, 훈제연어샐러드, 모듬전, 양념게장, 과일 3종으로 구성되어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명절음식’ 콘셉트의 ‘명절파티팩(가격 15만원)’과 모싯잎송편 9개, 산자 1팩, 깐밤 9알, 대추 80g, 꼬지전 3개, 3색나물 각 100g, 유과 120g, 황태포 1개, 조기구이 1마리, 단감 3개, 배 3개, 사과 3개, 동태전 5장, 고기완자 5장, 약과 9개, 너비아니 3장, 두부구이 3장, 식혜 1.5리터, 소고기뭇국 1.5리터 등으로 구성되어 ‘조상님께 드리는 정성스런 차례상’ 콘셉트의 ‘명절 차례팩(가격 15만원)’ 등 다양한 세트 구성으로 출시된다.

◇경동나비엔은 추석 선물로 건강을 챙기기가 대세인 요즘에 숙면가전으로 마음을 전할 수 있는 ‘나비엔 메이트’를 추석 선물로 제안했다. 최근에 출시된 온수매트 제품들은 수면의 질을 높여 건강에 직간접적으로 도움을 주는 다양한 기능을 탑재해 부모님을 위한 효도 선물로도 각광받고 있다.

이달 출시한 온수매트 신제품 ‘더 케어(The Care)’ EQM581은 최적의 수면 온도를 통해 쾌적한 숙면 환경을 조성하는 것이 특징이다. 경동나비엔은 국내 최고의 연구 기관인 KAIST와 공동연구를 진행하여 숙면 온도 제어 패턴을 검증하였고, EQM581 모델에 새로운 ‘수면모드’ 기능을 적용했다. 이와 함께 개인 라이프 스타일에 맞춰 더욱 섬세한 커스터마이징이 가능 해졌다. ‘주간예약’ 기능을 사용할 경우 지정한 요일과 시간에 온수매트가 자동으로 작동하여 편리하다. 또한 30분 단위로 원하는 온도를 설정해 자신에게 꼭 맞는 수면 패턴을 만들 수 있는 ‘맞춤예약’ 기능도 눈길을 끈다.

그리고 ‘셀프이온케어’ 기능을 통해 전기분해살균수가 매트 내부에 흐르는 물을 주기적으로 알아서 깨끗하게 관리해주기 때문이다. 이외에도 기존 자사 제품 대비 약 40% 빠르게 40℃에 도달하게 하는 ‘빠른난방’ 기능, 매트 좌우 난방 온도를 1℃ 단위로 다르게 설정할 수 있는 ‘좌우분리난방’ 기능도 눈에 띈다. 특히 부모님께서 더욱 안전하게 사용하실 수 있도록 화상의 위험을 막는 ‘고온모드알림기능’을 비롯하여 보일러가 기울어질 경우 전원이 꺼지는 ‘수평유지센서’, 가동 후 15시간이 지나면 전원이 차단되는 ‘자동정지타이머’ 등의 기능도 있다.

◇NH농협은행은 9월 21일부터 10월 30일까지 올원뱅크 전용 서비스인「감동!외화선물하기」를 이용하는 개인고객을 대상으로 '이번 추석엔 달러를 선물하세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감동!외화선물하기」는 상대방의 성명과 휴대폰 번호만 알면 USD10부터 USD500까지 외화(USD, JPY, EUR, CNY)를 선물할 수 있는 올원뱅크 전용 서비스로, USD, JPY, EUR는 90%, CNY는 40%까지 환율을 우대받을 수 있다.

수취인은 외화선물을 확인할 수 있는 문자와 신분증만 지참하면 농협은행 전국 영업점에서 외화를 수령할 수 있어, 가족·지인에게 비대면으로 선물을 하며, 여행가고 싶은 마음을 위로하는 서비스로 호평받고 있다.

이벤트 기간 동안 NH농협은행에서「감동!외화선물하기」로 외화를 선물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한우선물세트, 농촌사랑 모바일상품권 등 총 24명에게 경품과 NH농협은행 공식 SNS계정(유튜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에서는「감동!외화선물하기」관련 퀴즈를 맞춘 정답자 중 추첨을 통해 총 300명에게 스타벅스 카페라테 기프티콘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NM

 


 

유형진 기자 hjyoo@newsmaker.or.kr

<저작권자 © 뉴스메이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실시간 뉴스

전국 뉴스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