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동종 저장진피 음경확대수술과 조루수술 결과의 성공 조건들

기사승인 2020.10.22  08:05:33

공유
default_news_ad1

음경확대수술과 조루수술을 받으려는 남성이라면 이 수술이 중요한 성기능과 관련된 수술이기 때문에 절대적으로 안전하고 최선의 결과를 얻는 수술을 받고 싶을 것이다. 최선의 결과를 반드시 얻기 위해 고려해야 하는 조건들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

▲ 사진제공_병원

첫째, 결국 남성수술은 집도의사의 손끝에서 이루어지는 것이기 때문에 의사의 실력과 경력 그리고 역량, 경험이 절대적으로 중요하다. 남성비뇨기과라고 해도 그 실력차이는 클 수밖에 없는데 중점적으로 남성확대수술과 조루증수술만을 시행하는 의료기관 그리고 의료진을 찾는 것이 실력 있는 의사를 찾는 한 가지 방법이라고 할 수 있다.

이런 저런 질환들을 다양하게 보는 의료기관이라면 음경확대수술, 조루수술과 같이 제대로 하기 까다로운 수술까지 의사가 제대로 된 실력을 보유하는 것은 불가능하다. 집중 진료 여부가 의료진의 역량을 직접적으로 반영하는 것은 확실하다.

그 외에도 해당 의료진이 학회발표를 통해 얼마나 많이 남성수술법을 검증해 왔는지 그리고 집도의사의 과거 경력은 어떠한지도 중요하다. 성기확대, 조루수술만을 따졌을 때의 수술 경험치는 단순 주장이 아닌 통계 수치를 근거로 제시하는 경우에 한하여 아주 중요한 의료진의 실력 판단 기준이 된다.

둘째. 의료진이 얼마나 일관성 있게 조루, 성기확대수술을 설명해 왔었는지 그동안의 이력이 중요하다. 언뜻 들었을 때 혹하는 홍보문구들을 수시로 바꾸는 경우들이 적지 않은데 이런 경우는 당연히 피하는 것이 좋다.

예를 들어 홈페이지나 블로그 등에 진피의 두께를 5mm이상으로 두껍게 쓴다고 했다가 생착 문제들이 발생하자 갑자기 이 문구가 갑자기 사라지고 진피와 지방을 같이 넣어서 효과를 좋게 한다고 한다는 식의 수시로 변하는 주장은 신뢰하기 어렵다고 하겠다.

수술이란 십 수년이상 동안의 수많은 결과와 데이터가 종합되어 최선의 방법을 도출하는 것이 가장 좋은 수술법이 되는 것이다. 이것을 권위있는 여러 해외 성기능학회 등에 발표하여 검증과정을 거쳐 온 것들이 객관적인 신뢰성을 줄 수 있는 것은 당연하다.

셋째, 치료과정에 관하여 얼마나 자세하고도 정확한 설명을 하는지가 그 의료기관의 신뢰성을 평가하는 기준이 될 수 있다. 기본적으로 성기확대술과 진피이식조루수술을 받게 되면 반드시 수술 후 1~2일째 한번, 10일 이후에 한번 총 2번의 병원 방문 치료가 기본이 된다.

만약 봉합부위 염증끼가 있으면 추가방문이 3~4회 정도 가능해야만 수술을 받을 수 있는 조건이 된다. 그저 홍보를 위해 무리하게 병원 방문을 생략해도 된다는 식의 설명을 하는 곳이 있다면 근본적인 신뢰성을 의심해볼 필요가 있다.


그 외에도 여러 가지가 있을 수 있지만 오늘은 세 가지만 짚어보았다. 그저 가격을 흥정하는 식으로 고객을 유치하려는 의료기관은 필자의 경험으로 볼 때 제대로 된 실력을 갖춘 곳이 전무하다. 의료란 것 특히 수술이라는 분야는 의사가 누구냐에 따라 결과가 천양지차일 수 있기에 신뢰성의 정도가 결과를 그대로 반영한다.

신뢰할 수 있는 의료기관이라면 남자확대수술과 조루수술을 받았을 때 그 수술의 한계는 무엇이고 수술의 원리와 과정 그리고 회복기간 등을 구체적으로 정보를 전달을 하는 곳 그리고 의료진의 과거 발자취와 경력, 경험을 객관적인 근거 자료를 통해 증명하는 곳이 바로 실력 좋은 남성비뇨기과 인 것이다. NM

칼럼 저자: 장수연 비뇨기과 전문의

 

장수연 webmaster@newsmaker.or.kr

<저작권자 © 뉴스메이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실시간 뉴스

전국 뉴스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