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음경확대수술에서 근거 있는 정보만 신뢰해야

기사승인 2020.11.23  15:00:01

공유
default_news_ad1

음경확대수술은 다른 어떤 종류의 수술법보다 의사의 실력에 따라 결과가 크게 달라지는 남성수술이다. 같은 재료로 동종진피를 쓰더라도 그 집도의사에 따라 그 수술 만족도는 천양지차로 나오게 된다는 것이다.

이때 집도의사의 실력을 가늠해보기 위해 사람들은 그 의사의 출신학교 (졸업 학부). 전문의 수련과정을 거친 대학병원이 어디인지를 따져 보기도 하고 그동안 남성확대수술에 관련된 연구 실적이 얼마나 되는지 또 이것을 얼마나 권위 있는 학회에 많은 횟수로 발표해왔는지를 확인한다. 또 이런 공식적인 학회에서 성기확대수술 관련 발표 내용으로 수상했던 경력이 있는지 등도 중요한 판단 근거로 작용한다.

또 집도의사가 얼마나 음경확대술만을 중점적으로 시행하면서 많은 수술 경험이 있는지도 따져보게 된다. 남자확대수술의 수술 경험치를 공식적으로 인증하는 절차는 따로 없기 때문에 저마다 더 많은 남성확대술을 했었다고 주장하기도 하지만 여기서 중요한 것은 그 근거가 무엇인지를 확인할 필요가 있다.

단순히 언론을 통해서 몇 케이스를 수술했다? 홈페이지에 수술을 얼마큼 많이 했다? 이런 수치는 오히려 과장되는 경우도 적지 않다. 왜냐하면 해당 기자가 그 병원의 통계를 확인하는 것을 불가능하기 때문이다. 사실, 병원 측에서 이야기한 것을 그대로 적을 수밖에 없다.

가장 믿을 만한 근거자료는 국세청 소득신고자료인데 이 통계를 근거로 한 경우라면 만약 숫자를 과장할 경우 오히려 병원 측에서 큰 손해를 볼 수 있기 때문에 구조적으로 그 국세청 신고 수치보다 실제 수술 경험치가 적은 것은 불가능하다.

그 외에는 그 남성비뇨기과 수술 자체에 관하여 얼마나 자세하고 구체적인 설명을 해주는지가 신뢰성을 가늠하는 척도가 된다. 수술을 잘하고 많은 고객들이 체계적으로 콤플렉스를 해결하는 남성비뇨기과 일수록 수술 전후 과정이나 수술 후의 회복기간, 수술의 원리 그리고 수술을 할 때 주의사항 등등의 정보를 더 자세히 제공한다.

또 이러한 정보제공의 과정은 오랜 기간 동안 계속되어 왔을 가능성이 크기에 과정 홈페이지를 통한 정보제공과정을 확인해보는 것이 필요하다. 결국 신뢰성이라는 것이 매우 중요한 수술이 특히나 음경확대수술이므로 의료진이 얼마나 믿을 수 있는 전문가인지를 꼼꼼히 따져서 수술을 의뢰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NM


칼럼저자: 장수연 비뇨기과 전문의

▲ 사진제공_병원

장수연 webmaster@newsmaker.or.kr

<저작권자 © 뉴스메이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실시간 뉴스

전국 뉴스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