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서울시 서대문구 2022년 청소년정책기본계획 수립

기사승인 2020.11.24  14:29:24

공유
default_news_ad1

- 5월부터 10월까지 5개월 간 중앙정부 등의 청소년정책 분석 … 4대 정책목표 등 도출

article_right_top

(뉴스메이커=정기철 기자) 서울 서대문구는 급변하는 사회문화적 환경에 대응할 수 있는 선도적이고 체계적인 청소년 정책 구현을 위해 2022년까지 청소년정책기본계획을 수립할 계획이라고 24일 밝혔다.

이를 위해 중앙대학교 사회복지학부 문성호 교수 등 중앙대의 청소년 관련 전문 연구진이 중앙정부와 지방정부의 다양한 청소년 정책 분석’, ‘설문과 인터뷰를 통한 지역 청소년 및 청소년 분야 전문가들의 요구등을 토대로 5월부터 10월까지 약 5개월 간 실시했다.

연구 결과 청소년정책 비전인일상을 주도하는, 꿈을 이루는, 행복을 누리는 서대문구 청소년을 토대로 4대 정책목표와 10대 핵심과제, 23개 세부과제를 도출했다.

4대 정책 목표는 일상을 주도하는 서대문형 참여 실현 청소년 활동의 혁신적 재편 촘촘한 그물망 형태의 자립 및 보호체계 구축 지속가능한 청소년정책 추진체계 강화 등이다.

10대 핵심과제는 생활밀착형 참여 강화, 변화에 대응하는 청소년 활동권 보장, e-멘토링 시스템 구축 실행, 진로지원 내실화 등이다.

별도 과제로는위기청소년 예방 및 지원 강화를 위한 청소년안전망 모형 구축과 사업 내실화, 관련 제도적 근거 마련 등이 제시됐으며 이에 따른 8개의 세부과제도 거론됐다.

문석진 구청장은“4차 산업혁명 시대에 청소년들이 행복하고 안전한 일상을 누리며 미래를 꿈꿀 수 있도록 이번 연구 결과를 바탕으로 한 사업 실행과 안전망 구축에 적극 힘쓰겠다고 밝혔다.

정기철 기자 ok1004@newsmaker.or.kr

<저작권자 © 뉴스메이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실시간 뉴스

전국 뉴스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