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진피이식조루수술(추가진피 포함) 과 저장진피 음경확대수술의 차이점은 무엇인가?

기사승인 2020.12.21  15:06:23

공유
default_news_ad1

조루증이라는 남성비뇨기과의 성기능 장애는 흔하기도 하지만 당사자에게는 아주 고질적인 문제이다. 따라서 조루증을 치료하기 위한 갖가지 방법을 동원하여 해결을 시도해보지만 대부분의 방법들이 일시적인 효과만을 나타내기 때문에 최종적으로 조루증 수술을 시행하는 경우가 적지 않다.

▲ 사진제공_병원

최근 많이 시행되는 조루 남성수술법으로 진피이식조루수술이 있는데 추가진피이식법을 적용하여 추가진피조루수술이라고 흔히 불리운다. 추가진피조루수술은 저장진피 (대체진피)를 음경내 두 개의 근막 층 사이에 넣어 주고 귀두의 테두리 부분을 박리하여 진피를 넣어 줌으로써 음경 전체와 귀두 전부를 둔하게 해주는 수술이다.

기본적으로는 추가진피조루수술이 저장진피 남성확대수술의 원리를 이용한 것이지만 그자체로 과민성조루증을 치료하기 위해 개발된 것으로 조루증 치료 효과만을 따져 보았을 때에도 탁월한 효과를 나타내는 방법이다.

그렇다면 저장진피 음경확대술과 추가진피조루수술의 차이점은 무엇일까? 저장진피 음경확대술을 시행했을 때 감각이 둔해지는 원리는 다음과 같다. 저장진피가 음경내 두 개의 근막층 사이에 삽입되어 생착되는데 이 과정에서 음경 전체를 덮어주면서 자연스럽게 감각이 둔해지는 원리로 민감성 조루증이 치료된다. 또 귀두테두리 박리와 진피이식은 귀두를 똑같이 둔하게 만들게 된다.

다만 단순 성기확대수술만으로는 감각 둔화의 정도가 부족할 수밖에 없고 수술 전 예민도가 사람마다 다르기 때문에 일률적으로 둔하게 해서는 곤란하다. 보다 디테일하게 감각을 더 둔하게 덜 둔하게 해주는 것이 필수인데 이것을 추가진피조루수술은 상당히 정확하게 조절 해줄 수 있다.

조루증을 진단하는 과정에서 시행되는 바이오쎄지오메트리라는 감각 진단법은 다른 일반적인 남성들과의 상대적 예민도를 측정하게 된다. 이 결과에 맞추어서 조루증 치료에서 가장 유리한 감각인 8~10 예민도를 만들어 주는 것이 궁극적인 목표인데 추가진피조루수술은 이 목표 감각을 정확히 만들어 줄 수 있는 남성수술이다.

특히 귀두와 음경 몸통 전체를 똑같이 둔하게 해줄 수 있어 예민한 음경 감각의 위치에 따른 변수가 적다는 장점도 있다. 1년 정도까지는 감각이 변화되는 변수가 있지만 최종적으로 둔해진 감각은 평생 동안 지속되고 진피이식조루수술은 배부신경과는 전혀 관련성이 없어 매우 안전하다는 특징도 있다.

일부에서는 아직도 성기확대술과 진피이식조루수술을 혼동하여 이야기 하는 경우도 있는데 진피를 이용한 조루수술의 경우는 배부신경차단술에 비해 집도의사가 훨씬 더 많은 수술 누적 데이터와 노하우가 갖추어야 하기 때문에 아직 대부분의 의사들이 정확히 이해를 못하고 있다.

조루증으로 고민하는 많은 남성들에게 당부하고 싶은 것은 먹는 약이나 소대차단수술과 같은 아주 일시적인 효과만 있는 치료보다는 근본적인 치료법을 고려하는 것이 노력과 비용을 최소화 할 수 있는 좋은 결정이라고 판단된다. NM

칼럼저자: 장수연 비뇨기과 전문의

장수연 webmaster@newsmaker.or.kr

<저작권자 © 뉴스메이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실시간 뉴스

전국 뉴스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