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서울시 4배 빠른 공공와이파이 ‘까치온 핫플’ 운영

기사승인 2021.04.05  11:57:56

공유
default_news_ad1

- 5월부터 광화문 · 5대 궁 · 남대문시장 · 한강공원 등 17곳 고성능 신형 까치온 서비스 제공

   
▲ 기존 공공와이파이 '까치온'보다 속도가 4배 빠른 '까치온 핫플' 안내 포스터.

(뉴스메이커=정기철 기자) 5월부터 광화문광장·세종대로 사람숲길·남산골한옥마을·한강공원 등에서 기존보다 훨씬 더 빠르고 강력한 고성능 공공와이파이까치온이 팡팡 터진다.

서울시는 나들이가 많은 봄철을 맞아 시민이 즐겨 찾는 공원·한강·관광명소 등 17곳을 까치온 핫플레이스로 조성한다고 5일 밝혔다.

야외에서4배 빠른 공공와이파이를 끊김 없이 빠르고 안전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한다는 목표다.

까치온 핫플레이스는 기존 공공와이파이 까치온을 4배 빠른 속도 동시 접속자수 2.5배로 확대 이용 반경 확장(30m70m) 높은 수준의 암호화(WPA3) 등 고성능의 신형 까치온으로 교체·보강한 곳이다.

까치온 핫플레이스 조성 장소는 길거리(광화문광장·세종대로 사람숲길·서울로 7017·덕수궁돌담길) 관광명소(5대궁 및 종묘·남대문시장·남산골 한옥마을) 공원(서울시직영공원·한강공원)이다.

까치온 이용방법은 까치온이 설치된 장소에서 스마트폰 와이파이 기능을 켜고 ‘SEOUL_Secure’를 선택하면 된다.

최초 1회만 설정해두면 까치온이 깔린 모든 장소에서 자동 접속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시는 시민들이 서울 전역의 까치온을 빠르고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스마트 서울맵에 까치온 지도를 공개했다.

까치온 QR코드나 URL로 모바일 접속하면 서울시 전역에 1만여 대 이상 설치된 까치온을 지역별로 어디에 설치돼 있는지 바로 확인할 수 있다.

외국인을 위한 영어·중국어·일본어 번역서비스도 제공하고 서울시 외국어 페이지에서도 확인할 수 있.

시는 작년 5개 자치구(성동·구로·은평·강서·도봉)까치온을 설치, 공공와이파이 시범서비스를 시작했다.

자치구 내 주요도로·전통시장·공원·하천·산책로·문화체육시설·지하철 역사 주변 등 공공생활권 전역에 설치했다.

올해 3월에는 어르신·장애인복지관, 청소년쉼터, 도서관, 일자리·창업지원센터를 비롯한 서울의 실내 공공시설 1,400여 곳에 까치온을 구축했다.

이원목 시 스마트도시정책관은 보행거리, 공원, 한강, 문화관광명소 등에 까치온 핫플을 조성해 도심 곳곳을 스마트하고 쾌적한 시민들의 휴식처로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서울전역 까치온 확대와 함께 노후 장비 교체·SSID 일원화·까치온 지도 제공 등 이용자 편의 제고와 질적 내실화에도 힘쓰겠다고 덧붙였다.

정기철 기자 ok1004@newsmaker.or.kr

<저작권자 © 뉴스메이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실시간 뉴스

전국 뉴스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