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서울시 송파구 석촌호수 온라인 콘서트 진행

기사승인 2021.04.06  10:40:10

공유
default_news_ad1

- ‘문화공간 호수’에서 ‘언박싱 : 인디음악편’ 제작 … 4월 매주 목요일 유튜브 채널 공개

   
▲ 송파구 예술인들이 석촌호수 '문화공간 호수'에서 '언박싱 : 인디음악편' 온라인 콘서트 준비를 하고 있다.

(뉴스메이커=정기철 기자) 서울 송파구는 석촌호수에 위치한문화공간 호수에서 주민에게 비대면으로 라이브 공연 관람의 기회를 제공하는언박싱:인디음악편온라인 콘서트를 개최한다고 6일 밝혔다.

언박싱(Un-boxing)의 사전적 의미는선물이나 상자 등 포장된 것을 뜯어 사용함이다. 주민들이 접하지 못한 새로운 문화예술 장르를 언박싱 해 소개한다는 취지의 프로그램이다.

온라인 콘서트는 어쿠스틱·밴드·재즈 등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하는 지역예술인 6팀의 공연을 주민 1~2명 관객이 관람하고 예술인과 관객이 소소한 이야기를 나누는 내용으로 구성된다.

특히, 프라이빗 공연을 단독으로 관람하고 싶은 주민 남녀노소를 사연을 통해 선정해 공연과 동시에 콘텐츠를 제작한다.

출연하는 지역예술인은 로쿠·임조한·나상현씨밴드·서도밴드·신지민·수잔이며 라이브영상은문화공간 호수유튜브 채널을 통해 매주 목요일(481522)에 공개된다.

이번 프로그램은 평소 쉽게 접하기 어려운 장르의 공연을 집에서 즐길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일상에 지친 주민들에게 신선한 선물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올해 문화공간 호수는 휴식을 알고, 새로운 삶을 살다라는 슬로건으로 전체 3층 규모의 라운지’·라운지’·미디어룸·제로라운지·제로스테이지·쿠킹스튜디오·생활문화지원센터·미래교육센터 4관 등의 공간을 운영하고 있다.

문화공간 호수 로그, 인스타그램유튜브송파TV, 문화공간 호수.

박성수 구청장은 코로나19가 장기간 지속되면서 사람들이 문화향유의 기회를 많이 잃었다이번 언박싱 콘서트를 통해 생활문화의 영역을 확장하고 조금이나마 삶의 위로와 휴식을 얻길 바란다고 말했다.

정기철 기자 ok1004@newsmaker.or.kr

<저작권자 © 뉴스메이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실시간 뉴스

전국 뉴스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