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풍성한 5월 ‘가정의 달’ 선물... 유통가 기획전·이벤트 주목

기사승인 2021.04.28  15:29:30

공유
default_news_ad1

코로나19로 가족도 함께하기 어려운 시국에 가정의 달 5월을 앞두고 자녀와 부모에게 전하는  선물 고민이 깊어지고 있다.

유형진 기자 hjyoo@

유통업계는 가정의 달을 맞아 마케팅 강화와 함께 기획전과 프로모션 등 할인행사와 기획제품을 출시하고 있기 때문에 소비자들은 유통가의 소식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

쿠팡은 어린이날, 어버이날을 맞아 오는 8일까지 ‘가정의 달’ 기획전을 진행한다.

먼저 가정의 달을 맞아 선물로 많이 찾는 인기 브랜드를 모아 ‘브랜드 데이’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다. 레고, 영실업, 바디프랜드, 필립스, 정관장, 폴로 랄프로렌 등 약 20개 인기 브랜드 별로 단 하루 동안 역대급 할인 혜택을 선보인다.

‘어린이날 선물’ 카테고리에서는 장난감 세상, 키즈패션, 어린이 영양제, 문구/도서 등 총 4개의 카테고리를 마련해 한정 할인으로 판매한다. 어린이날 선물로 빼놓을 수 없는 장난감과 레고 카테고리는 별도로 마련했다. 어린이날 선물은 사전 예약 혜택도 제공해 최대 40% 할인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다.

‘어버이날 선물’ 카테고리에서는 카네이션/용돈봉투, 건강식품, 선물포장, 명품 화장품, 브랜드패션, 주방용품, 로켓직구, 건강가전 등 총 8개 카테고리를 운영해 최대 85%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부모님 선물 완벽 준비’, ‘선물 베스트 브랜드’ 등 어버이날 인기 선물 제품을 한 곳에 모아 합리적인 가격에 마련했다.

KGC인삼공사는 가정의 달을 맞아 ‘가족을 지키는 힘, 사랑 가득 면역력’ 프로모션을 오는 5월 16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가족 구성원에 따라 ▲화애락 ▲홍천웅 ▲홍이장군 ▲아이패스 등 인기제품과 지인에게 선물하기 좋은 범용성 제품인 20여종의 ▲선물세트(다보록) ▲홍삼정 ▲홍삼정 에브리타임 ▲홍삼톤 등 정관장의 베스트셀러까지 다양한 구매 혜택을 제공한다.

행사 초기인 5월 2일까지 ▲홍삼정 ▲홍삼정 에브리타임 ▲화애락 ▲홍천웅 등의 제품을 구매하면 현금처럼 사용이 가능한 정관장 포인트 5~10% 적립 혜택을 추가로 제공하고 그 이후부터 5월 16일까지 ▲홍이장군 제품은 홍이장군 키즈랩을 제공하며 ▲아이패스는 정관장 포인트 3%를 추가로 증정한다.

정관장의 다양한 혜택과 함께 카드, 봉투, 샘플문구로 구성된 고급스러운 디자인의 감사카드도 받아볼 수 있다. ‘마음을 드립니다’ 컨셉의 아날로그 감성으로 평소에 감사한 분들에게 따뜻한 메시지를 전달 할 수 있다.

비대면 소비를 원하는 고객은 정관장 직영 온라인몰인 정관장몰과 네이버, 카카오톡, 쿠팡 등에서 풍성한 기획전을 통해 정관장 제품을 만나 볼 수 있다. 특히, 정관장몰에서 20만원 이상 정관장 제품을 구매한 고객에게 1만 포인트가 적립되는 혜택도 마련됐다.

생활문화기업 LF는 브리티시 클래식 브랜드 ‘닥스(DAKS)’가 선물 추천 및 카네이션 박스 추첨 등의 혜택이 있는 ‘가정의 달’ 이벤트를 5월 3일 오전 10시까지 LF몰에서 진행한다.

닥스가 오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평소 가족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표현하고 싶은 고객들을 위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품격 있으면서도 누구에게나 잘 어울리는 실용적인 아이템을 크게 세 가지로 선별해 제안한다. 첫 번째로 준비한 아이템은 ‘닥스 시그니처 티셔츠’로 하우스체크 패턴을 최신 유행에 따라 간결하게 적용해 절제된 세련미가 돋보이는 제품이다. 통기성이 뛰어난 원단을 사용해 한여름까지도 시원하게 착용이 가능하다.

두 번째 아이템은 ‘소프트 린넨 셔츠’다. 100% 린넨 소재가 사용되어 가볍고 시원하며, 고급스러운 느낌을 선사한다. 고객별 니즈에 맞춰 반팔, 긴팔, 7부 소매로 세분화했으며, 기본적인 화이트와 네이비부터 핑크, 블루, 화려한 패턴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색상과 패턴으로 선보인다. 이와 함께 더워지는 날씨 속 최근 수요가 급증하고 있는 ‘여름 파자마’도 준비되어 있다. 면 혼방 소재를 사용해 부드럽고 포근한 촉감을 선사하는 원피스형 잠옷부터 까끌까끌한 촉감의 시어서커 파자마 세트까지 다양한 스타일이 출시됐다.
 
행사 기간 동안 닥스는 선물 추천 아이템에 대해 최대 20% 할인 혜택 및 중복 사용이 가능한 5% 추가 할인 쿠폰을 제공하며, 매일 구매 고객 선착순으로 선물 포장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한다. 또한, 기획전에서 구매 후 댓글로 사연을 응모한 고객들 중 10명을 추첨해 생화 카네이션 박스를 증정한다. 5월 4일 일괄 개별 연락을 통해 당첨 사실을 안내하고 카네이션 수령 배송지 정보를 취합할 예정이다. 카네이션 박스는 5월 7일 배송된다.

파리바게뜨는 어린이날을 맞아 인기 애니메이션 속 캐릭터를 활용한 한정판 케이크 3종과 화사한 꽃을 활용한 기획제품을 출시했다.

이번 어린이날 케이크는 아이들뿐 아니라 어른들 사이에서도 폭발적인 인기를 누리고 있는 대세 캐릭터 ‘브레드 이발소’의 ‘초코’, ‘뽀로로와 친구들’의 ‘루피’, ‘핑크퐁 아기상어’의 ‘아기상어’를 생생하게 구현한 입체 케이크들로 구성됐다.

그리고 꽃을 활용한 기획제품으로는 국내 유명 플로리스트 '오드리(Audrey)'와 협업해 화사한 꽃을 활용한 케이크와 선물세트를 선보였다. 가정의 달을 대표하는 ‘카네이션’, 5월의 탄생화 ‘작약’, 봄에 개화 시기의 절정을 맞는 ‘수국’ 등 만개한 꽃들로 케이크를 화려하게 장식해 선물로서 가치를 높였다.

한편, 파리바게뜨는 가정의 달을 기념해, 특별한 추억으로 남을 가족 사진을 촬영해 부모님의 프로필 사진을 바꿔드리는 ‘엄빠의 프사를 부탁해’ 이벤트도 진행했다. 파리바게뜨 홈페이지와 SNS를 통해 신청 사연을 작성해 응모하면, 선정된 당첨자에게 전문 포토 스튜디오에서 가족사진을 무료로 촬영할 수 있는 혜택을 제공했다. 경쟁률을 뚫고 선정된 참여자들의 따뜻하고 감동적인 이야기를 파리바게뜨 공식 SNS채널을 통해 공개해 가정의 달의 뜻 깊은 의미를 더할 예정이다.
 
크라운제과는 어린이 날을 맞아 키즈브랜드, 게임업체와 콜라보한 백팩 과자 종합선물세트 6종을 출시한다.

책가방 모양의 실용적이고 세련된 디자인에 맛있는 과자를 담은 플라키키 백팩 2종과 카트라이더 백팩(2종)과 쌕(2종)까지 모두 6가지다.

어린이 선호도가 높은 스낵, 비스킷, 캔디 등 대표 제품을 골라 담아 구성도 알차고, 책가방으로 사용해도 손색 없어 활용도도 높다. 여기에 가격도 4천원부터 2만원까지 6가지로 만들어 선택의 폭이 넓은 것도 장점이다. NM

유형진 기자 hjyoo@newsmaker.or.kr

<저작권자 © 뉴스메이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실시간 뉴스

전국 뉴스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