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도로공사, 콜센터 교통안전 공익제보자 감사 이벤트

기사승인 2021.05.05  11:43:27

공유
default_news_ad1

- 교통안전 공익제보(사고, 노면잡물 등) 유도를 위한 감사 이벤트 실시

   
▲ 교통안전 공익제보(사고, 노면잡물 등) 유도를 위한 감사 이벤트 실시/이주현 기자(사진=한국도로공사)

(뉴스메이커=이주현 기자) 한국도로공사(사장 김진숙)는 고속도로 교통사고 또는 노면잡물 등을 콜센터로 제보한 고객을 대상으로 올해 12월까지 감사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한국도로공사는 콜센터 공익제보자* 중 매월 120명을 추첨해 5천원 상당의 커피상품권을 지급하고, 분기별 제보건수 최다 고객 3명에게는 각각 50/30/20만원 상당의 상품권을 지급한다. * 교통사고, 노면잡물, 동물찻길사고, 작업안전 등 교통안전 관련 각종 제보자

올해 1분기 최다 제보건수는 61건이었다.

한편, 한국도로공사 콜센터는 24시간 연중무휴로 일 평균 8천여 건에 이르는 상담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주요 상담 내용은 통행료 미납 및 하이패스 문의(86%), 정체구간·우회도로 상황 등 교통정보 문의(9%), 사고·잡물제보 및 긴급견인 요청 등(3%)이다.

한국도로공사 관계자는 “국민 여러분의 제보가 빠른 조치로 이어져 2차사고 사전 예방에 큰 도움이 되는 만큼, 교통사고나 노면잡물 발견 시에는 휴게소 또는 졸음쉼터 등 안전한 장소에서 콜센터로 제보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주현 기자 5378press@daum.net

<저작권자 © 뉴스메이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실시간 뉴스

전국 뉴스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