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쿠팡, 대만 그리고 일본에서도 2호점 오픈…아시아 시장 확장 가속화

기사승인 2021.09.09  16:50:20

공유
default_news_ad1
article_right_top

쿠팡이 대만에 이어 일본에 2호점을 여는 등 아시아시장 확장을 가속화하고 있다. 대만과 일본 현지 언론에 따르면 쿠팡은 지난 7일과 8일, 타이페이 내 2호점과 일본 도쿄 내 2호점을 각각 오픈했다.

유형진 기자 hjyoo@

즉시배송서비스를 통해 대만과 일본 소비자들은 쿠팡 앱에서 육류, 해산물, 과일과 야채, 간편식 등 수천 종의 신선식품과 생필품을 주문할 수 있으며, 주문 후 빠른 시간 내에 상품을 배송 받을 수 있게 됐다.

현지화 전략도 소개됐다. 대만은 환경보호를 강조한 반면 일본에서는 생산자 직배송을 내세우고 있다. 쿠팡 타이완법인에 따르면 “환경 보호를 위해 대만 내 온라인 식품 배달 업체에서는 유일하게 ‘제로플라스틱’ 정책을 도입했다“며 “모든 주문 상품이 친환경 소재로 만든 종이 가방에 담아 배달된다“고 소개했으며, 쿠팡 재팬은 “현지 수산업자로부터 직배송된 신선한 회 메뉴를 제공하는 등 생산지 직매입을 도입했다“고 강조했다.

또 현지 언론들은 이번 아시아 시장 확장을 주도한 김범석 쿠팡 창업자도 주목했다. 현지 언론들 보도에 따르면 “김범석 창업자는 글로벌 시장에서 쿠팡 특유의 벤처 정신으로 실험적 도전을 주도하고 있다“며 “아시아 시장에서도 고객 중심적인 전략과 비즈니스 모델로 시장 확장을 주도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NM

유형진 기자 hjyoo@newsmaker.or.kr

<저작권자 © 뉴스메이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실시간 뉴스

전국 뉴스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