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혁신적 서비스 개발과 상품 확대로 시장 판도 바꾼다

기사승인 2021.10.07  13:43:14

공유
default_news_ad1

매장 경쟁력 높여 국내 최우수 무인판매점으로 등극
국내 최우수 무인 아이스크림 할인점 메리엘스

최근 무인사업이 각광을 받으며 셀프빨래방, 무인아이스크림, 스터디카페 등 인건비 부담 없이 운영 가능한 무인판매점 시장이 늘어나고 있는 가운데 무인아이스크림 시장은 이미 많은 점포들이 자리를 잡으며 시장에 안착했다.

누구나 운영 가능한 높은 수익률의 무인사업으로 각광

(주)어메이징리테일은 이미 셀프빨래방 등으로 무인사업에 관한 노하우와 경쟁력을 갖춘 회사로 무인아이스크림 체인점까지 운영하며 국내 무인사업의 선두주자로 알려져 있다. 최근 자체 브랜드인 메리엘스 아이스크림의 점포 수를 크게 확대하며 가맹 2개월 만에 30여 개 점포를 오픈하는 등 성장세가 계속되고 있는데 일찍이 무인사업에 대한 다양한 노하우와 솔루션을 개발해 새로운 형태의 무인점포로 시장에서 큰 반향을 일으키고 있다.

윤담 기자 hyd@

메리엘스는 아이스크림 직영점 5개를 시작으로 무인아이스크림 할인점 시장에 뛰어들며 기존 할인점들과 서비스를 차별화 시키며 경쟁력을 확보해 매출을 극대화하는 전략을 세우고 있다. 기존의 아이스크림 할인점들과 가장 큰 차별점은 바로 컨텐츠와 프로세스다. 기존의 무인아이스크림에서는 볼 수 없었던 디저트류와 밀키트 제품 등 특화상품들을 선보이며 지속적으로 차별화된 상품을 선보여 점포매출을 크게 높이고 있다. 여기에 업계 유일하게 자체 운영프로세스를 도입해 점포 운영을 지속적으로 지원하며 제품 경쟁력을 높이고 수익성을 향상시킨다는 점이다. 이는 향후 점주의 마진율을 더욱 높여 수익성을 높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어메이징리테일 김기경 대표는 “무인아이스크림 할인점은 점주가 단골고객을 직접 만드는 구조가 아니기 때문에 매장의 경쟁력과 컨텐츠가 결국 수익성을 결정짓는다”고 전하며 “기존 직영점과 일부 시범점포들을 통해 소비자 선호도를 끌어올릴 수 있는 경쟁력을 확보했다”고 전했다.

이미 다수의 점포를 개설하며 제품 다양화에 성공
밀키트 시장 진출하며 1호점 개설

메리엘스는 다수의 대기업들과 제휴를 통해 다양한 아이스크림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 다양한 디저트 제품과 특화상품들을 개발해 판매하고 있다. 특히 최근 밀키트 사업을 시작하며 무인 밀키트 전문점을 오픈해 본격적으로 밀키트 시장에 진출한다는 계획이다. 향후 종합 무인판매점으로 성장하는데 있어서 기존 할인점들은 물론 편의점들과도 차별화 할 수 있는 브랜드로 성장해 새로운 유통 생태계를 구성한다는 방침이다.

 

메리엘스가 무인점포의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시장 재편할 것

메리엘스는 단순한 아이스크림 할인점에서 벗어나 편의점을 대체할 수 있는 제품류를 구성해 새로운 유통할인점으로 성장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이전에 볼 수 없었던 차별화된 상품들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매출과 수익성 등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는다는 생각이다. 실제로 현재 독점판매하고 있는 ‘인생마카롱’과 ‘밀키트’ 등 디저트와 안주류 등이 상당한 호응을 얻고 있어 1인 가구를 대상으로 하는 제품들도 지속적으로 늘려 나갈 예정이다.

메리엘스는 이러한 경쟁력과 수익률을 모두 잡아내며 국내 최우수 무인판매점으로 선정됐다. 기존 경쟁점들과의 점포 경쟁력을 강화해 지속적으로 성장하는 무인매장을 목표로 제품과 서비스의 독창성을 통해 유통업계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만들어 나갈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NM

윤담 기자 hyd@newsmaker.or.kr

<저작권자 © 뉴스메이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실시간 뉴스

전국 뉴스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