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광주시, ‘공직생활 나침반’ 사내대학 개설

기사승인 2021.10.17  20:23:41

공유
default_news_ad1

- - 2021년 신규·실무수습 공무원 대상…공직생활 조기적응 지원 - 실무능력, 민원응대 교육 등…행정서비스 질 제고

   
▲ 광주, 대한민국 미래로!-광주광역시(사진=최창윤 기자)

(뉴스메이커=최창윤 기자) 광주광역시는 2021년 신규·실무수습 공무원을 대상으로 사내대학 프로그램 ‘공직생활 나침반 교육’ 과정을 편성·운영한다.

이번 교육과정은 신규·실무수습 공무원의 공직사회 조기 적응과 성공적 업무수행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18일부터 22일까지 2021년 하반기 신규임용 공무원 및 실무수습직원 85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과정은 하반기 신규임용 새내기 직원에 대한 사전 설문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신규자의 공직사회 적응지원을 위한 ▲소통협력강화 ▲실무능력향상 ▲자기주도력 함양의 단계별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소통협력강화 과정은 신규 직원들의 성격유형검사를 통해 조직 구성원 간 갈등 해소 방안을 도출하고, 세대 공감과 조직 이해를 도모해 효과적인 소통 방식을 제시한다.

실무능력향상 단계는 설문조사결과 가장 많은 요청이 있었던 회계·계약 실무, 보도자료 작성법, 공문서 작성법과 사회초년생인 직원들이 가장 어려워하는 민원응대요령 등이 포함됐다.

자기주도력함양 교육은 시정의 답은 현장에 있다는 생각을 바탕으로 현장체험학습을 편성해 GGM자동차공장 견학, 광주디자인비엔날레 관람 등 자율체험활동을 통해 시정을 이해하는 기회를 마련한다.

김종화 시 인사정책관은 “공직사회에 밀레니얼 세대가 증가하는 상황에서 이들이 공직에 조기 적응할 수 있도록 ‘멘토링 프로그램’, ‘세대 간 소통과 공감 마당 교육프로그램’ 등을 강화하고 있다”며 “공직세대 간 갈등을 해소하고, 소통을 통한 건강한 조직문화 조성을 위해 더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최창윤 전문기자 choipress@newsmaker.or.kr

<저작권자 © 뉴스메이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실시간 뉴스

전국 뉴스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