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서울시 현직 인사담당자 라이브 취업특강 개최

기사승인 2021.10.18  10:06:28

공유
default_news_ad1

- 자소서 · 면접 준비 · 기업 조직문화 · 채용전형 등 조언 · 정보제공 … 21일 밤 9시부터 90분 간 온라인 진행

   
▲ 서울시 라이브 취업특강 홍보 포스터.

(뉴스메이커=정기철 기자) 서울시는 자소서, 면접 준비 등 청년들이 채용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도록아무튼 취업! 인사담당자와 취업고민해결이라는 주제로 라이브 취업특강을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24만 명 이상의 취준생 구독자를 보유한 취업 유튜버 제이콥(유튜브 채널인싸담당자’)의 사회로 편안한 분위기의 토크 콘서트 방식으로 진행한다.

라이브 특강은 21() 9시부터 90분 간 이케아코리아, 번개장터 현직 인사담당자가 출연해 청년들의 다양한 취업고민을 듣고 현실적인 조언과 정보를 제공한다.

현직 인사담당자가 알려주는 기업별 조직문화·업종 트렌드 분석은 물론 기업별 채용전형 및 평가기준 분석 등 채용관련 전반적인 정보를 알려준다.

합격 비결은 물론 불합격하는 지원자의 특징 등 실제 구직자들이 궁금해 하는 점을 인사담당자가 평가자 입장에서 실시간 채팅창을 통해 답변해주는 방식으로 운영한다.

SK·카카오·현대자동차·마이크로소프트·구글코리아 등 청년들이 선호하는 대기업·외국계 기업 경력자로 취업에 대한 다양한 궁금증을 속 시원하게 해소해 줄 것으로 기대된다.

취업 라이브 특강은 취업 유튜브 채널 인싸담당자에서 생방송으로 진행되며 관심 있는 누구나 실시간으로 시청할 수 있다.

청년들이 취업·이직고민 등 고민사연을 미리 신청하면 현직자가 직접 고민 사연을 선정하고 라이브 특강을 통해 채택된 사연에 대한 심층 조언을 들을 수 있다.

취업고민 사연은 구글폼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올해 진행한 모든 취업라이브 특강은 인싸담당자 유튜브 채널을 통해 하이라이트 영상을 제공하고 있어 라이브 방송을 시청하지 못한 청년들도 다시보기를 통해 시청할 수 있다.

올 하반기 공채 시즌에 맞춰 8~9월에 개최한 취업라이브 특강은 총 9,500명 이상 시청했다.

코로나19 확산으로 취업정보를 얻기 어려운 다수의 청년구직자들에게 비대면으로 현직자와 실시간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청년들의 호응이 높았다.

시는 취업 라이브 특강 이외에도 청년구직자를 위해 서울시 일자리카페를 통해 다양한 취업지원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최근 확산되고 있는 비대면 채용 트렌드에 맞춰 AI면접체험·역량검사 프로그램을 도입·운영해 청년들이 최신 취업 동향에 대응할 수 있도록 지원 중이다.

1:1취업상담, 취업특강, 집중컨설팅, 스터디룸 대여 등 청년 수요를 반영한 다양한 취업지원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일자리카페 취업프로그램 및 스터디룸은 만 15~39세 청년이면 누구나 서울일자리포털에서 예약 후 이용 가능하다.

박대우 시 경제일자리기획관은 코로나19 확산으로 취업준비에 어려움을 겪는 청년들을 위해 진행한 취업라이브 특강이 높은 호응을 보인만큼 앞으로도 참여 접점을 확대하고 실시간으로 소통할 수 있는 다양한 비대면 취업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취업상담, 직무멘토링, 집중컨설팅 등 서울시 일자리카페의 다양한 취업프로그램을 통해 청년구직자들이 꼭 취업에 성공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덧붙였다.

정기철 기자 ok1004@newsmaker.or.kr

<저작권자 © 뉴스메이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실시간 뉴스

전국 뉴스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