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귀뚜라미 6년·범양냉방 14년’ 연속 품질경쟁력우수기업 선정

기사승인 2021.11.09  10:55:50

공유
default_news_ad1
article_right_top

귀뚜라미그룹 주력 계열사인 (주)귀뚜라미와 (주)귀뚜라미범양냉방이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이 주최하고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한 ‘제47회 국가품질경영대회’에서 각 6년, 14년 연속으로 품질경쟁력우수기업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유형진 기자 hjyoo@

품질경쟁력우수기업은 품질경영을 통한 지속적인 경영혁신으로 기술력과 산업경쟁력을 향상해 우수한 성과를 거둔 기업을 선정하는 제도다. 13개 항목으로 구성된 품질경쟁력 평가 시스템 평가와 산·학·연 품질경영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의 현지심사 결과를 종합해 총점 800점 이상을 받은 기업을 품질경쟁력우수기업으로 선정한다.

귀뚜라미는 탄소중립 시대를 맞아 친환경보일러 기술 개발과 대중화에 매진하며 에너지 고갈과 대기오염 등 세계적인 사회문제 해결에 기여하고 있다.

지난 2015년부터 6년간 정부, 지자체와 ‘친환경보일러 보급사업’을 추진하며 환경부 친환경 인증 가정용보일러 라인업을 계속해서 확대하고, 친환경보일러의 고품질화, 고성능화를 이끌어 가고 있다.

그 결과, 귀뚜라미는 지난해 환경부 주관 ‘친환경보일러 보급사업’을 통해 전체 사업물량인 36만1266대의 36%에 해당하는 13만111대를 보급하는 성과를 거뒀다. 23만대 규모로 진행되는 올해 친환경 보급사업에서는 점유율 38% 달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귀뚜라미범양냉방은 세계적인 수준의 품질경쟁력을 바탕으로 국내외 주요 반도체 제조공장, 고심도 지하터널 등에 냉동·공조 설비를 성공적으로 시공, 납품하며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냉각탑, 외조기 등 산업용 공조기의 설비 공정을 획기적으로 단축하는 신공법을 개발하여 맞춤형 냉동·공조 설비의 개발 및 시공을 확대하고 있으며, 지속적인 해외시장 개척을 통해 우리나라 냉동·공조 산업의 국제적 위상을 높이고 있다.
 
귀뚜라미그룹 관계자는 “고객에게 더 좋은 품질의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계속해서 품질경영을 발전시켜 나가고 있다.”며, “우리나라 냉난방 공조 산업을 이끌고 있는 기업으로서 더 책임감을 가지고 기술과 품질 혁신에 힘쓰며 산업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NM

유형진 기자 hjyoo@newsmaker.or.kr

<저작권자 © 뉴스메이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실시간 뉴스

전국 뉴스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