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광주시 상수도사업본부, 주먹구구식 행정 도마

기사승인 2021.11.21  19:04:59

공유
default_news_ad1

- - 광주시의회 환복위,“1년만에 또 상수도 청사 이전 계획.. 문제있어”- - 각화정수장 배수지 전환사업, 1회 추경에 편성, 3회 추경에 삭감.. 손바닥 뒤집기 식 예산편성 지적 -

   
▲ 광주시의회 환복위,“1년만에 또 상수도 청사 이전 계획.. 문제있어”/최창윤 기자(사진=광주광역시의회)

(뉴스메이커=최창윤 기자) 지난 19일 광주시의회 환경복지위원회 상수도사업본부 제3회 추가경정예산안 심의 중 상수도본부 청사 이전 계획이 주먹구구식으로 세워지고 있는 것으로 드러났다.

상수도사업본부는 본부청사를 삼성화재 건물로 임대 사용하다 2020년에 예비비 6억원까지 들여 용연정수장 및 덕남정수장으로 청사를 이전했다.

그러나, 상수도본부는 사무공간 협소 및 본부 이원화로 인한 업무추진 등에 애로가 있어 청사를 이전한지 1년도 되지 않아 (구)북광주우체국 자리로 청사 조성을 위한 예산 30억원 편성을 요구했다.

또한, 각화정수장 배수지 전환사업의 경우 금년 1회 추가경정예산 심의 시에 배수지 정비계획 방침에 따라 4억원을 편성하였음에도 불구하고, 금번 3회 추경에 사업비 3억 9천만원을 삭감하여 손바닥 뒤집기 식으로 예산을 편성하고 있음이 드러나기도 했다.

환경복지위원회 위원들은 “청사마련을 위해서는 장기적이고 치밀한 계획을 세워야함에도 불구하고 즉흥적인 정책결정으로 예산과 조직의 행정력을 낭비하고 있다”며 “시민들에게 맑은 물 공급을 위한 청사 조성에는 동의 하지만, 앞으로 이러한 사례가 재발되는 일이 없도록 철저한 계획을 세워 진행해야한다”고 지적했다.

최창윤 전문기자 choipress@newsmaker.or.kr

<저작권자 © 뉴스메이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실시간 뉴스

전국 뉴스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