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서울시 미세먼지 계절관리제(12~3월) 온라인 캠페인

기사승인 2021.11.30  11:33:21

공유
default_news_ad1

- 1~15일 ‘맑은 서울하늘을 위한 감탄’6가지 약속 중 한 가지 선택 참여 … 300명 모바일 커피교환권 지급

   
▲ 인스타그램 게재 이미지(안).

(뉴스메이커=정기철 기자) 서울시는 미세먼지 계절관리제 시행을 알리고 생활 속 미세먼지 줄이기에 보다 많은 시민들이 동참할 수 있도록 1일부터 15일까지 맑은 서울하늘을 위한 감탄온라인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참여방법은서울은 감탄해 캠페인서울시 공식 스타그램에서맑은 서울 하늘을 위한 감탄’6가지 약속을 확인하고 이 중 자신이 지킬 수 있는 한 가지를 선택해 댓글을 달면 된다.

맑은 서울 하늘 감탄해~!’ 실천사항은 실내 적정온도(20이하) 유지 약속해요 불필요한 전기사용 줄이기 약속해요 까운 거리는 걸어서 또는 대중교통 이용하기 약속해요 등이다.

자동차 이용 때 공회전은 NO! 친환경 운전습관 약속해요 에코마일리지, 승용차 마일리지 가입 약속해요 미세먼지 공기정화식물 키우기 약속해요도 포함돼 있다.

시는 캠페인에 참여한 시민 중 총 300명을 추첨해 모바일 커피교환권을 지급할 예정이다.

당첨자는 1217() 인스타그램 DM(다이렉트 메시지)으로 개별 안내한다.

캠페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서울은 감탄해 캠페인에서 확인할 수 있다.

미세먼지 계절관리제는 고농도 미세먼지 발생이 잦은 12월부터 이듬해 3월까지 평상시보다 강화된 미세먼지 배출 저감 및 관리 조치를 시행해 미세먼지의 발생빈도와 강도를 줄이기 위한 사전 예방적 집중관리대책이다.

하동준 시 대기정책과장은 서울시 미세먼지 계절관리제가 실질적인 효과를 거두기 위해서는 시민들의 참여와 실천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말했다.

이번 캠페인을 통해 시민 여러분께서 일상 속에서 미세먼지를 줄일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고 이를 실천해 주길 당부 드린다고 덧붙였다.

정기철 기자 ok1004@newsmaker.or.kr

<저작권자 © 뉴스메이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실시간 뉴스

전국 뉴스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