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서울시 일회용품 줄이기 ‘제로서울 챌린지’ 실시

기사승인 2022.06.21  10:25:40

공유
default_news_ad1

- 7월31일까지 인스타그램 다회용품 사용 인증 또는 서울시 환경교육포털 참여 … 400여 명 추첨 경품 제공

   
▲ 제로서울 챌린지 참여방법 이미지.

(뉴스메이커=정기철 기자) 서울시는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는 제로웨이스트 생활문화 확산을 위해 시민참여 온라인이벤트제로서울 챌린지를 한다고 21일 밝혔다.

참여방법은 다회용컵이나 다회용기, 에코백 등 다회용품을 사용하는 사진을 찍어 개인 인스타그램에 필수 해시태그(#제로서울챌린지)와 함께 인증하면 된다.

서울시 환경교육포털서울은 감탄해메뉴를 통해서도 참여할 수 있다.

이벤트는 731일까지 약 6주에 걸쳐 진행하며 많은 시민의 참여를 위해 참여자 대상 추첨을 통해 400여 명에게 경품을 지급한다.

자세한 정보는 서울시 기후환경본부 캠페인 플랫폼인서울은 감탄해인스타그램 또는 서울시 환경교육포털 서울은 감탄해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시는 13일부터 일회용 포장재 사용을 최소화하는제로마켓95개소를 모집하는 등 제로웨이스트 서울사업을 적극적으로 펼치고 있다.

여기에제로서울 챌린지로 시민의 일상 속 실천을 독려해 일회용 플라스틱 문제를 해결하는 데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제로서울 챌린지는 환경문제 제로화를 위한 서울시의 시민참여 이벤트로 이번 주제는 일회용품 줄이기.

시는 시민들이 일상에서 제로웨이스트를 쉽게 실천할 수 있도록 향후 음식물쓰레기·온실가스 줄이기 등 다양한 주제로 시민참여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유연식 시 기후환경본부장은 제로웨이스트는 일상 속 작은 실천으로 환경을 지키는 방법으로 서울시는 시민기업 등 모두가 제로웨이스트 실천 가치를 공감할 수 있도록 다양한 주제로 캠페인을 전개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정기철 기자 ok1004@newsmaker.or.kr

<저작권자 © 뉴스메이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실시간 뉴스

전국 뉴스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