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장흥군 청소년수련관, 여름방학 진로체험 프로그램 진행

기사승인 2022.08.16  21:11:49

공유
default_news_ad1
   
▲ 장흥군청소년수련관은 2022 청소년진로체험 프로그램으로 퍼스널 컬러&메이크업 체험과 바리스타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사진=장흥군)

(뉴스메이커=이영수 기자) 장흥군청소년수련관은 지난 727~292022 청소년진로체험 <...(알면.쓸데있는..Job)> 퍼스널 컬러&메이크업 체험과 바리스타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청소년 진로체험 <...>은 청소년들의 진로와 직업에 대한 올바른 이해 및 정확한 자기 이해를 통해 바람직한 직업관을 확립하고, 다양한 직업 분야의 직간접 체험을 통해 자신의 적성을 찾는 진로 체험형 프로그램이다.

727일 총 2회기에 걸쳐 진행된 퍼스널 컬러&메이크업 체험은 24명의 청소년 참여자들이 퍼스널 컬러에 개념을 알고, 피부 측정기와 진단지를 통해 나만의 퍼스널 컬러를 찾는 과정으로 전개됐다. 메이크업 체험에서는 본인의 컬러에 맞는 메이크업 방법 및 제품 찾기 등의 활동이 진행됐다.

729일 총 2회기에 걸쳐 진행된 바리스타 체험에서 20명의 청소년 참여자들은 커피의 유래와 개념을 배웠다. 이날 청소년 참여자들은 핸드드립 커피를 직접 내려보고, 라임청을 활용해 라임에이드를 만들고, 디저트인 크로플을 직접 만들어 시식 및 평가하는 시간을 가졌다.

2022년 하반기 진로체험에서는 직업체험관을 방문하여 다양한 직업 체험을 해 보는 직업체험관 체험편 떠나자 잡(job)()한 세계로!’ 등 생생한 진로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영수 기자 yslee@newsmaker.or.kr

<저작권자 © 뉴스메이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실시간 뉴스

전국 뉴스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