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광주시 걷고 싶은 가로수길, ‘임방울대로’ 선정

기사승인 2022.08.16  21:56:49

공유
default_news_ad1

- - 시민투표·도시숲위원회 현장심사 등 반영해 결정

   
▲ 광주시는 올해의 걷고 싶은 가로수길로 임방울대로를 선정했다. (사진=광주시)

(뉴스메이커=이영수 기자) 광주시 광산구 임방울대로가 올해의 걷고 싶은 가로수 길에 선정되었다.

시는 온라인 시민 투표와 도시숲위원회 현장심사를 통해 2022년 걷고 싶은 가로수길에 광산구 임방울대로를 선정했다고 16일 밝혔다.

걷고 싶은 가로수길은 일상에서 쉽게 만날 수 있는 가로수길을 시민들이 즐겨 찾을 수 있는 공간으로 만들기 위해 지난해에 이어 2회째 추진하고 있다.

임방울대로 가로수길은 첨단지구 입구교차로에서 첨단 우리은행 교차로까지 약 1.2구간이다. 가로수 느티나무 등 800그루가 식재돼 있으며 하부에는 황금사철 등 띠녹지가 조성돼 있다.

시는 임방울대로를 관리하는 광산구에 2023년 가로수 유지관리비를 추가 지원할 계획이다,

시는 자치구에서 추천 받은 10곳의 가로수길 중에서 도시숲 등의 조성·관리 심의위원회를 통해 동구 너릿재옛길, 서구 무진대로, 남구 오방로, 북구 하서로, 광산구 임방울대로 등 5곳으로 압축했다.

이후 온라인 시민투표 결과 70%와 도시숲위원회 현장 심사 결과 30%를 각각 반영해 최종 선정했다.

시 관계자는 시민과 함께 올해 2회째를 맞은 걷고 싶은 가로수길를 선정해 뜻깊다앞으로도 시민이 즐겨 찾는 가로수와 수목을 조성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영수 기자 yslee@newsmaker.or.kr

<저작권자 © 뉴스메이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실시간 뉴스

전국 뉴스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