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강원랜드 태백 직원숙소 착공식...내년 11월 완공

기사승인 2024.04.02  14:02:55

공유
default_news_ad1

(뉴스메이커=이서준 기자)  강원랜드가 태백 직원숙소의 본격적인 공사 진행에 앞서 성공적인 숙소 건립을 기원하는 착공식을 2일 태백시 황지동 강원랜드 태백복지관 일원에서 개최했다.

   
▲ 착공식 행사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는 최철규 대표이사직무대행 (사진=강원랜드)

 착공식에는 최철규 강원랜드 대표이사직무대행, 박찬 노동조합 위원장, 김주영 태백시현안대책위원회(이하 태백현대위) 위원장 등 200여명이 참석했다.

 2019년 11월 강원랜드와 태백시 ․ 태백시의회 ․ 태백현대위는 폐광지역과의 상생을 위해 태백지역 직원숙소 건립에 합의했다. 이후 타당성검토와 기반작업, 시공사 선정을 마치고 이달부터 정식으로 공사에 돌입한다.

   
▲ (사진=강원랜드)

238억원의 사업비가 투입되는 태백 신규 직원숙소는 지상 6층 건물면적 4,983㎡(1,507평) 규모로 총 140명을 수용할 수 있으며 2025년 11월 준공 예정이다.

이번에 건립하는 태백 직원숙소는 3교대 근무자의 수면 보장과 직원들의 사생활 보호를 위해 전 객실이 1인실로 운영되며, 강원랜드 태백복지관과 인접해 직원들은 사우나, 헬스장, 수영장 등의 여가시설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착공식 행사에 참석한 최 직무대행은“노동조합과 지역사회의 도움으로 오랜 숙원사업이었던 태백 직원숙소가 드디어 첫 삽을 뜨게 됐다”며 “태백기숙사 건립이 직원들의 주거여건 개선과 함께 인근 상권 활성화 등의 경제적 파급효과로 이어져 태백지역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서준 기자 newsm.0212@gmail.com

<저작권자 © 뉴스메이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실시간 뉴스

전국 뉴스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