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국내 1호 기록학자 김익한 교수, 21세기 장성아카데미 23일 초청 강연

기사승인 2024.05.21  11:59:35

공유
default_news_ad1

(뉴스메이커=이영수 기자)   장성군이 23일 열리는 21세기장성아카데미에 국내 1호 기록학자 김익한 명지대학교 기록정보과학전문대학원 명예교수를 초청했다.

   
▲ 21세기장성아카데미 강연을 맡은 김익한 교수 (사진=장성군)

김 교수는 서울대 국사학과를 졸업학고 동경대 대학원에서 역사학 석‧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국내에 처음으로 기록학을 들여온 학자로, 국가기록관리제도의 틀을 만든 장본인이다.

현재 ‘㈜문화제작소 가능성들’의 대표이사를 맡고 있으며, 34만 구독자를 보유한 유튜브 채널 ‘김 교수의 세 가지’와 교육 프로그램 ‘아이 캔 유튜브대학’을 운영하고 있다.

대표 저서로는 ‘거인의 노트’, ‘파서블’ 등이 있는데 특히 ‘거인의 노트’는 2만 부가 넘게 팔리며 자기계발 부문 베스트 셀러에 오르기도 했다.

아카데미에서 김 교수는 적은 노력과 시간 투자로 큰 변화를 일으킬 수 있는 기록법을 청중들에게 전수할 예정이다. 인생에서 무엇을 보며 어떻게 기록해야 하는지에 대한 평소 소신도 들려준다.

세계 최장기간 운영 기록을 이어가고 있는 21세기장성아카데미는 매월 첫째, 셋째 주 목요일 오후 4시 장성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에서 열린다. 5월에 한해 첫째, 넷째 주에 진행하며, 식전 공연으로는 히든싱어 시즌1 왕중왕전 우승자의 멋진 무대가 마련될 예정이다.

사전신청 없이 누구나 입장할 수 있으며, 강연 시작과 함께 장성군 유튜브 채널로 실시간 청강도 가능하다. 자료 공유를 동의한 강의 영상은 장성군 누리집과 유튜브로 다시 볼 수 있다.

이영수 기자 yslee@newsmaker.or.kr

<저작권자 © 뉴스메이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실시간 뉴스

전국 뉴스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