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진주시, 실크소재 이용 '작은 패션쇼' 개최

기사승인 2019.05.23  07:45:10

공유
default_news_ad1
   
▲ 22일 점심시간… 조규일 시장 등 관계자들 모델로 나서/박민선 기자(사진=진주시)

(뉴스메이커=박민선 기자) 진주시는 지난 22일 시청 로비에서“작은 음악회”와 더불어 실크소재를 이용한 '작은 패션쇼'를 개최했다.

시는 매월 넷째주 수요일 점심시간 직원 정서 함양 및 시민들의 문화향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작은 음악회를 개최해 왔다. 이번 패션쇼도 작은 음악회를 통해 100년 전통의 진주실크 소재를 활용한 다양한 의상을 선보여 많은 주목을 받았다.

이번 패션쇼는 16명의 모델이 한국실크연구원에서 연구 개발한 실크소재 의복과 다양한 실크 한복을 입고 런웨이에 등장해 눈길을 끌었다.

특히 이날 조규일 진주시장, 장민철 한국실크연구원장, 백홍규 경남직물진주실크공업협동조합이사장, 김광우 한국실크연구원이사장 등이 모델로 참여하여 관람객들로부터 호응을 받았다.

아울러 이번 패션쇼를 통해 시청이 진주실크에 대한 문화적·예술적 공감대를 형성하였을 뿐만 아니라 업무공간으로만 여겨지던 관공서의 이미지에서 벗어나 직원은 물론 많은 시민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문화공간의 장을 만드는데도 크게 기여했다는 평가다.

진주시 관계자는 “이번 패션쇼를 시작으로 진주실크가 세계적인 명품 브랜드로 거듭날 수 있도록 실크관련 업체와 함께 노력과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고 밝혔다.

박민선 기자 parkmin2348@daum.net

<저작권자 © 뉴스메이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실시간 뉴스

전국 뉴스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