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경남테크노파크, 말레이시아 글로벌 기술상담회 개최

기사승인 2019.05.23  07:59:47

공유
default_news_ad1

- 주식회사 나노시큐 600만불 수출 양해각서 체결

   
▲ 주식회사 나노시큐 600만불 수출 양해각서 체결/박민선 기자(사진=경남테크노파크)

(뉴스메이커=박민선 기자) 경남테크노파크(이하 경남TP)와 경상남도는 지난 15일부터 18일까지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프루 국제무역전시센터에서 열린 ‘2019 말레이시아 국제금속가공기계전시회’에 참가하여 도내 우수 제조기업과 글로벌 기술상담회를 개최했다.

올해로 25회째를 맞이하는 ‘말레이시아 국제금속가공기계전시회’는 동남아시아 최대 규모의 기계산업 관련 전시회로 우리나라를 비롯해 일본, 중국, 대만 등 전 세계 38개국 1,745개사가 참가하였고, 2만여명의 바이어가 방문했다.

경남TP는 지난해 10월 개소한 중소기업 R&D사업화 지원센터에서 추진하는 기술거래촉진네트워크사업을 통해 도내기업의 해외기술거래와 제품 판로 개척을 지원하고 있다. 특히 도내 기계관련 기업체의 제품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사전준비 기간을 가지고 신규 바이어 발굴, 1:1 매칭 상담회 개최를 통해 글로벌 기술상담회를 준비해왔다.

그 결과 참가업체 가운데 주식회사 나노시큐(경남 밀양)는 말레이시아 현지 건설관련 기업과 수지철근에 대하여 600만불 규모의 제품 수출 양해각서를 체결하였으며, 그 외 기업체에서는 수출상담 47건, 1,018만불의 성과를 이뤘다.

경남TP 안완기 원장은 “말레이시아는 한류 확산으로 한국 제품 선호가 높은곳으로, 특히 말레이시아의 건설 분야 활성화로 관련 산업분야의 수출 증대가 기대된다”며, “이를 위해 글로벌 시장 동향에 대응하는 기업 맞춤형 기술마케팅 지원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박민선 기자 parkmin2348@daum.net

<저작권자 © 뉴스메이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실시간 뉴스

전국 뉴스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