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서울시 송파구 제 3회 ‘취업성공 일구데이’ 개최

기사승인 2019.06.13  10:55:10

공유
default_news_ad1

- 19일 오후 3~5시 구청 4층 대강당에서 강남구·동부고용노동지청 공동으로 마련 15개 기업 참가

   
▲ 송파구가 개최한 '취업성공 일구데이'에 참가한 구직자가 현장 면접을 하고 있다.

(뉴스메이커=정기철 기자) 서울 송파구(구청장 박성수)19일 오후 3시부터 5시까지 구청 4층 대강당에서 세 번째취업성공 일구데이(19-DAY)’를 연다고 13일 밝혔다.

일구데이는일을 구하는 날이라는 뜻으로 구인기업과 구직자를 사전 매칭해 현장에서 면접과 채용을 진행하는 박람회이다.

구는 지난해부터 인근 자치구 및 유관기관과 협업해 일구데이를 개최하고 있으며 올해 현장면접에 참여한 387명 중 63명이 직장을 구하는데 기회를 제공하기도 했다.

이번 일구데이는 강남구, 서울동부고용노동지청과 공동 주최하며 15개 기업·200명 이상의 구직자가 참가할 예정이다.

인사담당자와의 1:1 현장면접을 비롯해 구직자들을 위한 자기소개서 및 이력서 컨설팅 면접 이미지 메이킹 이력서 사진 무료촬영 등 다양한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참가기업은 구청 및 송파일자리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참가를 원하는 구직자는 18일까지 송파일자리센터를 방문하거나 전화로 접수하면 되고 당일 현장 신청도 가능하다.

한편, 구는 오는 10월 중 문정비즈밸리에서 40여 개 기업과 2,000여 명이 참여하는 산업전시 및 채용박람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현재 문정비즈밸리에는 IT융합·바이오·녹색산업 등 신성장동력산업 3,000여개 기업이 입주해 있다.

박성수 구청장은“‘일구데이가 회를 거듭할수록 참가기업과 구직자들이 늘어나는 등 좋은 호응을 얻고 있다앞으로 보다 다양한 취업지원 사업을 펼쳐 활력 넘치는 경제, 희망 가득한 송파를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정기철 기자 ok1004@newsmaker.or.kr

<저작권자 © 뉴스메이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실시간 뉴스

전국 뉴스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