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성공적인 음경확대수술과 진피이식조루수술을 위한 조건

기사승인 2019.06.25  18:28:47

공유
default_news_ad1

음경확대수술이나 조루수술은 꼭 필요한 남성이 수술을 받으면 심각했던 콤플렉스가 일시에 해소되기 때문에 만족도가 매우 높은 수술이다. 하지만 단순 호기심에 결정하거나 충분히 수술에 대해 알아보지 않고 충동적으로 수술을 받는다면 결과를 장담하기 어렵다. 따라서 반드시 신중하게 이 남성수술에 대해 알아보는 것이 필요하다.

남자확대수술과 조루증수술은 제대로 시행하는 것이 상당히 까다로운데 그 이유는 음경이라는 장기를 수술 하는 것은 안면 성형수술보다 해부학적, 생리적 특성이 더 복잡하고 섬세함이 요구되기 때문이다.

남성확대술과 조루증치료의 수술방식은 남성수술, 비뇨기과의 지식과 경험이 집약된 분야이다. 그만큼 더 엄격한 원칙하에 진행되어야만 한다. 안전하고도 장기적인 수술 효과를 제대로 얻기 위해서 지켜져야 할 몇 가지 조건을 알아보도록 한다.

첫 번째로 남자확대수술이나 추가 진피이식조루수술에서 동종 저장진피로 수술을 하는 것은 기본이다. 동종 대체진피는 재료의 원가가 다소 비싸지만 수술 안전성과 수술의 장기적인 결과는 탁월하다.

발기시 강직도가 좋고 평상시의 부드러움 그리고 모양과 촉감적인 자연스러움이 매우 우수하다. 물론 외모적으로도 자연스럽다. 다만 동종진피의 선택은 아주 기본이며 제대로 된 수술기법이 적용되어야 하고 집도의의 수술 실력이 반드시 뒷받침되어야만 한다.

동종진피의 장점을 살리기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지켜져야 하는 원칙이 있다. 무조건 두꺼운 진피를 쓰는 것보다는 안전을 보장하는 최대의 두께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진피의 테두리 모서리 깎기를 충분히 시행하여야 한다. 이 경우에는 손으로 만졌을 때 전체적으로  매끈하여 수술한 지 여부조차 알기 어려울 정도로 결과가 자연스럽다.

수술 재료로 필러나 지방, 이종진피를 쓰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다. 필러 물질 중에 미국이나 국내의 식약처에 공인된 물질들은 모두 2년 이내에 70~80% 전후로 흡수되어 재시술이 반드시 필요하다. 그 이상으로 현저히 흡수률이 적은 물질로 안전성을 입증 받은 재료는 전무하다.

이종진피 또한 수술 단가를 낮추기 위해 일부 쓰이지만 동물 피부로써 인체조직 적합성이 크게 떨어져서 싸다는 이유만으로 성기확대수술에 쓰이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다.

두 번째는 음경 뿌리부분 절개가 필요하다. 과거 치골절개라고 불리던 것이 일부 변형된 것으로 포경수술 자리 절개와 비교된다. 음경확대술에서 발기 시의 당김 현상이 봉합부위 염증을 초래할 수도 있는 부작용이라고 볼 때 포경수술자리 절개와는 달리 음경뿌리부분 절개는 당김현상에 매우 강하다.

뿌리절개는 발기 시 당기는 힘이 봉합부위에 거의 전달되지 않을 뿐 아니라 만약 봉합부위 염증이 발생하더라도 봉합부위와 진피의 거리가 멀어 진피는 안전하게 보존이 된다.

세 번째는 수술 후 반드시 병원에서 경과를 체크 받아야만 한다. 진피수술이던 필러 주사이던 간에 수술 후 직후(1~2일째)와 일정기간이 경과했을 때 (보통 10일~2주) 해당 비뇨기과나 남성의원에서 의료진이 점검을 하는 것은 필수이다.

수술을 잘하고 첨단의 기법을 적용하므로 수술 후 병원에 안와도 된다는 말은 절대 옳지 않은 설명이다. 수술을 받고 나면 생각보다 고려해야 할 사항과 점검해야 할 여러 가지 문제들이 발생할 수 있다. 붓기, 출혈, 멍, 피부 늘어짐, 통증, 진피 고정상태 점검, 피부건상상태 파악 등등 수술 받은 사람이 혼자서 자가 치료만으로 해결하는 것은 불가능하다.

의료란 것은 항상 만약의 경우에도 문제가 없는 것이 중요하고 사소한 문제라도 초기에 발견하여 조치하면 아주 쉽게 해결되므로 방치하지 말고 병원을 방문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물론 바쁜 남성들이 병원을 두세 번 방문하는 것은 쉽지 않을 수도 있지만 이것은 선택이 아닌 필수이며 이 과정을 필요 없다고 병원에서 설명한다면 그 비뇨의학과나 남성병원은 선택하지 않는 것이 좋다.

어떤 수술에서도 마찬가지이지만 특히 남성 비뇨기과 수술에서는 처음 수술이 완벽하게 되어 마무리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음경의 피부가 워낙 얇고 약하면서 발기와 이완이라는 움직임이 많은 장기이므로 첫 수술이 제대로 되는 것이 성공적인 수술의 지름길이다.

따라서 무조건 간편하게 간단하게 된다는 설명보다는 반드시 지켜야 할 사항과 수술 전에 자세한 여러 가지를 미리 점검하고 체크하는 의료진을 찾아 수술을 받는 것이 성공적인 성기확대술, 조루수술을 받는 비결이라고 하겠다. NM

장수연 비뇨기과 전문의

▲ 사진제공_병원

뉴스메이커 webmaster@newsmaker.or.kr

<저작권자 © 뉴스메이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실시간 뉴스

전국 뉴스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