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서울 청계천 ‘업사이클 페스티벌 류(流)’ 개최

기사승인 2019.10.15  14:23:12

공유
default_news_ad1

- 15~21일 청계광장 ~ 광통교 구간에 ‘LIFE UP’ 'ART UP' 등 3개 섹션으로 구성

   
▲ 2018년 청계천 업사이클 페스티벌 류 에서 선보인 '싱고니움의 기억' '도심 속 환상 정원' 등.

(뉴스메이커=정기철 기자) 서울시설공단은 청계천 청계광장광통교 구간에서 '5회 청계천 업사이클 페스티벌 류()'를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날부터 21일까지 사회적기업 위누, 노벨리스코리아, SK텔레콤과 함께 마련한 이번 행사에서는 폐자원·폐자재를 활용해 만든 예술 작품들이 전시된다.

이를 위해업사이클 시티(Upcycle City)’를 주제로 'LIFE UP’ 'ART UP’ '시민참여프로그램’ 3개의 세부 섹션으로 구성했다.

청계광장에서 진행하는‘LIFE UP’ 섹션은 이송준·엄아룡·이태강 작가가 알루미늄캔을 활용해 업사이클된 도시의 모습을 표현한 작품을 내보인다.

‘ART UP’섹션은 청계천 모전교에서 광통교까지 양쪽 벽면을지속가능한 도시환경과 관련된 메시지를 담은 프린팅된 작품과 업사이클 아트 작품으로 꾸민다.

시민참여프로그램섹션은동백꽃 팔찌만들기’‘스펀지 바느질 아트등으로 구성하고 알루미늄캔 재활용 캠페인과 VR(가상현실) AR(증강현실) 체험관도 운영한다.

조성일 서울시설공단 이사장은시민들이 체험하고 즐기면서 업사이클 아트를 접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문화와 예술이 어우러지는 업사이클 페스티벌을 즐길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정기철 기자 ok1004@newsmaker.or.kr

<저작권자 © 뉴스메이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실시간 뉴스

전국 뉴스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