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서울시 동작구 ‘중·장년 취업박람회’ 개최

기사승인 2019.10.16  10:29:51

공유
default_news_ad1

- 22일 오후 2~5시 구청 5층 대강당에서 20개 중소기업체 현장 면접으로 채용

   
▲ 동작구가 상반기에 개최한 취업박람회을 찾은 구직자들이 면접을 하고 있다.

(뉴스메이커=정기철 기자) 서울 동작구가 22()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구청 5층 대강당에서‘2019 하반기 중장년 취업박람회를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박람회는 지역 내 중장년층에게 맞춤형 취업기회를 제공하고 중소기업에는 우수인력을 공급하여 인력난 해소 및 취업률 증가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했다.

동작구 어르신행복주식회사·아누리·제이앤피21 등 지역 내 20개 중소기업체가 현장채용에 참여해 서비스·생산·경비 등 다양한 직종의 구직자를 모집한다.

현장 채용면접을 진행하는 기업채용관 부스와 함께 10개의 취업지원 부스도 운영한다.

취업지원 부스는 공공일자리 정보제공 이력서 사진 무료촬영 면접이미지 메이킹 캐리커쳐 등의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또한 현장 참여업체 이외에도 40여 개의 간접참여기업에서 진행하는 다양한 일자리 정보도 확인 가능하다.

취업을 희망하는 누구나 참여가능하며 구 일자리플러스센터로 사전신청하거나 당일 이력서와 신분증을 가지고 방문하면 원하는 기업의 현장면접을 할 수 있다.

당일 일자리를 찾지 못한 구직자에게는 사후관리를 통한 지속적인 취업상담서비스도 제공할 계획이다.

기타 사항은 일자리플러스센터 또는 일자리정책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구는 3월 개최한 상반기 취업박람회에서 26개 기업이 참여했으며 구직자 520명이 방문하여 현장면접 및 취업상담을 진행했다.

이창우 구청장은이번 취업박람회가 구직에 어려움을 겪는 중·장년층의 성공적인 취업에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정기철 기자 ok1004@newsmaker.or.kr

<저작권자 © 뉴스메이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실시간 뉴스

전국 뉴스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