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춘천시 “풍수해 보험 들어 내 재산 지키세요”

기사승인 2020.01.19  21:12:29

공유
default_news_ad1

- 춘천시정부, 새해농업인교육 활용해 풍수해 보험 가입 홍보 - 총 보험료의 최대 92%까지 지원…재산 피해 신속‧공정 보상

article_right_top

(뉴스메이커=박순희 기자) 춘천시정부가 각종 자연재해로부터 입은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는 풍수해 보험 가입 홍보를 위해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풍수해 보험은 행정안전부가 관장하고 민영보험사가 운영하는 정부 정책보험으로 총 보험료의 최대 92%까지 지원한다.

가입 대상은 주택(동산포함), 온실(비닐하우스 포함), 상가·주택(소상공인)이며 자연 재해 대상은 태풍, 홍수, 호우, 대설, 강풍 등이다.

태풍 등에 의한 손해를 입었을 때 소중한 재산을 지킬 수 있는 만큼 풍수해 보험은 많은 시민에게 큰 도움이 되고 있다.

실제 지난 2018년 효자3동 주택에서 발생한 집중 호우로 침수 피해를 본 A씨는 풍수해 보험금 160만원을 수령했다.

이에 시정부는 올해 보다 많은 시민이 풍수해 보험에 가입할 수 있도록 집중 홍보할 예정이다.

우선 가입 만료 대상에게 재가입 안내문을 발송하고 고지서 뒷면 등을 활용해 풍수해 보험을 알린다.

또 기초․차상위 수급을 신청할 때 풍수해 보험도 함께 접수할 수 있도록 하고 새해농업인 교육 시 농업인들에게 풍수해 보험 가입을 독려할 계획이다.

신청은 시청 안전총괄담당관실 또는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직접 방문 하면 되며 자세한 문의는 시청 안전총괄담당관실로 하면 된다.

한편 지난해 춘천 풍수해 보험 가입 건수는 760건이다.

박순희 기자 press5797@daum.net

<저작권자 © 뉴스메이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실시간 뉴스

전국 뉴스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