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음경확대수술, 조루증수술 집중 진료 왜 중요한가?

기사승인 2020.01.22  20:48:41

공유
default_news_ad1

음경확대수술은 대부분의 남성들이 여러 미디어나 광고 등을 통해서 그 이름 자체를 들어보았을 것이다. 그 중에 이런 남성수술이 나와 직접적으로 관련 있다고 생각하는 사람은 얼마나 될까?

평상시에 사우나에서 다른 사람과 비교하여 상대적으로 왜소함을 느껴왔던 남성들이나 조루증이라는 남성비뇨기과 흔한 대표 질환을 가진 경우, 결혼을 앞둔 남성, 오랜 결혼생활 중에 권태기를 느끼거나 발기부전 증상 등의 성기능 저하를 경험한 케이스 등에서 더 필요성을 느끼는 것이 보통이다.

실제로 음경확대술 후기를 읽어보면 전반적인 부부관계의 성적 만족도가 좋아지고 조루증이 있는 경우 추가진피 조루수술까지 시행하여 성기능이 업그레이드되는 경험을 확인할 수 있다. 물론 이 성기확대수술이 안전하고도 계획대로 정확히 진행되어 수술에 대한 일말의 불안감도 모두 해소되고 안전이 보장되어야만 하는 것은 기본이다.

음경확대수술이 여러 남성비뇨기과나 남성의원에서 시행된다고 하지만 사실 비뇨기과의 성병치료나 전립선 질환, 요로결석치료, 그 외의 포경수술, 정관수술, 여유증수술 등과는 매우 다른 종류의 수술이다.

남자확대수술은 얼굴 성형수술과 같은 코성형이나 쌍커풀성형 등과는 근본적으로 다른 수술이다. 음경의 매우 얇고 약한 피부와 발기와 이완을 반복하는 음경의 독특한 기능 그리고 성관계를 통해 마찰을 주어야 하는 특성 등을 고려할 때 보다 전문적인 시각으로 이 수술을 접근해야 하는 것은 당연하다.

그만큼 의사가 이것저것 다 진료를 보면서 추가적으로 할 수 있는 수술은 아니며 이 수술을 집중적으로 진료하면서 수술의 안전성과 장기적인 효과 그리고 변수 없는 치료과정을 만들어 내는 것이 중요하다고 하겠다.

또한, 프라이버시가 철저하게 보장되어야만 하는 특성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좀더 특화되어 병원시설이나 병원의 인력구성 등이 갖추어져야 하는 것이 필수이다. 이런저런 질환의 환자들과 심지어는 소아청소년 환자들과 여자보호자들까지 마주치는 식의 일은 맞닥뜨리고 싶지 않은 경험인 것이 자명하다.

이러한 이유들로 확대, 조루 중점 진료 비뇨기과가 선호되는 것이 사실이다. 물론 광범위한 의미에서 최근의 트렌드를 살펴보면 이제 우리나라도 미국 등 의료선진국과 같이 동종저장진피를 이용한 남성확대수술이 주류를 이루고 있는데 이 또한 의료진의 경험과 실력 그리고 경력에 따른 시술력의 차이가 크기 때문에 신중하게 선택할 필요가 있다.

어떤 분야든지 이것저것 다하는 것보다 한두 가지에 집중하는 것이 각광받는 시대가 되었다. 남성확대술, 조루증 수술 분야도 예외는 아니라고 하겠다. 워낙 중요한 수술이므로 충분히 잘 알아보고 신중한 결정을 하도록 권유드린다. NM

칼럼저자: 장수연 비뇨기과 전문의

▲ 사진제공_병원

장수연 webmaster@newsmaker.or.kr

<저작권자 © 뉴스메이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실시간 뉴스

전국 뉴스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