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강원도 농업인력지원 포털 오픈..일자리정보 서비스 제공

기사승인 2020.02.18  22:05:17

공유
default_news_ad1
   
▲ 강원도 농업인력지원 포털/박순희 기자(사진=강원도)

(뉴스메이커=박순희 기자) 강원도는 농업인구의 급속한 감소 및 고령화 등으로 농업인력 부족현상이 심화됨에 따라 농업현장 국내인력의 안정적인 중개와 체계적인 외국인 계절근로자 도입 지원을 위해 강원도 농업인력지원 포털서비스를 19일 개시한다고 밝혔다.

농촌일자리에 대한 정보·서비스 부재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구인·구직자 및 부족한 내국인 인력을 대신해 도내에서 영농활동을 하고 있는 외국인 계절근로자들은 「강원도 농업인력지원 포털」을 통해 다양한 정보와 서비스를 제공받게 된다.

농촌일자리 구인·구직 신청 및 상담, 자원봉사자들을 위한 농촌일손돕기 신청게시판 운영, 외국인 계절근로자를 위한 교육훈련자료 제공, VR농촌체험, 고충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농촌일자리 구인·구직 신청 및 정보 서비스는 도내 일자리 정보를 제공하는 대표서비스인 「강원일자리정보망」과 연계하여 운영되며, 한국어를 모르는 외국인 계절근로자의 포털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영문버전 서비스 제공 및 사용자 편의를 위한 모바일 서비스도 제공하게 된다.

이영일 강원도 농정국장은 “강원도 농업인력지원 포털 서비스가 농촌지역의 일자리 정보 제공은 물론 도내에서 일하는 외국인 계절근로자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서비스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박순희 기자 press5797@daum.net

<저작권자 © 뉴스메이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실시간 뉴스

전국 뉴스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