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농어촌공사, 코로나19 극복에 노동조합도 나섰다!

기사승인 2020.04.01  20:26:20

공유
default_news_ad1

- 한국농어촌공사 노동조합, 코로나19 극복 위한 지역 농산물 사주기에 적극 동참 -노조 활동비 절감분 등 활용, 전국 단위 노조에서 3억여 원 어치 농산물 구입

   
▲ 나주혁신도시 한국농어촌공사 본사/최창윤 기자(사진=한국농어촌공사)

(뉴스메이커=최창윤 기자) 한국농어촌공사 노동조합(위원장 박종석)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지역 농어촌을 돕기 위해 전국 각 노조단위별로 지역 농산물 사주기 운동을 벌인다.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학교 급식 중단 등 판로가 막혀 어려움을 겪는 농가들을 돕는데 공사 노동조합도 적극 동참하기로 한 것.

공사 노동조합은 전국 각 지역의 지역본부(12본부)와 135개 지부를 통해 지역 농산물을 구입함으로서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공사 노조 창립 32주년을 즈음하여, 노조활동비 절감분 등을 활용해 전국에 있는 각 단위노조별로 지역 농산물 구매하면 약 3억여 원 어치에 이를 것으로 보인다.

박종석 위원장은 “국민과 고통을 함께하며 침체된 지역경제 살리기에 앞장서고,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에 힘이 될 수 있도록 상생을 위한 노력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공사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화훼농가 살리기 캠페인에 동참해 꽃 소비운동을 진행했으며, 각 지역 자치단체에서 진행하고 있는 농산물 팔아주기 운동에 동참하고 있다.

최창윤 전문기자 choipress@newsmaker.or.kr

<저작권자 © 뉴스메이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실시간 뉴스

전국 뉴스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