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정관수술을 할 때 이왕이면 음경확대술, 조루수술까지 하면 어떨까?

기사승인 2020.04.27  21:34:30

공유
default_news_ad1

부부관계를 하는데 있어서 남편과 아내 모두를 불안하게 하는 요소 중 하나가 예기치 못한 임신 가능성이라고 알려져 있다. 따라서 여러 가지 피임방법들을 총동원해서 이런 불안감을 해소하고 부부간의 애정을 쌓아가려고 노력하지만 사실 피임방법들은 불편하기도 하고 장기간 약을 복용해야 하는 등의 문제가 동반되는 것이 사실이다.

▲ 사진제공_병원

가장 확실하면서도 간단한 방법이 바로 남성비뇨기과에서 시행하는 남성 정관수술인데 이 남성불임시술은 단 한번의 시술만으로 평생동안 피임이 가능하고 따로 성생활의 방해를 주는 요소가 없어 아주 보편적으로 시행되고 있는 남성수술이다.

다만 정관수술을 되면 수술 후 몇 가지의 번거로운 제약점이 있을 수밖에 없는데 한달 간 부부관계를 할 수가 없고 또 한달 간은 음주를 하면 안 된다. 또 심한 운동 등도 피해주어야 하는데 보통 한 달 정도의 기간은 조심해줄 필요가 있다.

최근에는 정관수술을 받으면서 동시에 왜소증을 해소시켜 줄 수 있는 음경확대수술을 주로 많시 시행하는데 그외에도 조루증을 영구적으로 치료하는 조루수술을 함께 해주는 경우가 점차로 늘어나고 있다.

약 10분 정도 소요되는 정관수술에 더하여 남자확대수술을 함께 시행 받고 만약 조루증까지 있다면 별도로 조루증 수술까지 해주게 되는데 이 경우 약 40분 정도 수술시간이 소요된다.

어차피 겪게 되는 한달 간의 금주, 금욕, 운동 등의 불편감은 성기확대수술이나 조루치료가 함께 시행되더라도 달라질 것이 없고 남성수술 비용면에서도 따로 하는 것 보다는 동시에 해주는 것이 더 저렴하다.

결국은 여러 가지 복합적으로 남성비뇨기과 수술을 진행할 경우에는 수술 후 회복과정에서 유리할 뿐 아니라 음경확대술 비용, 조루수술 비용 경우에 따라 음경만곡증 교정수술 등이 필요할 경우의 비용 등에서도 큰 잇점이 있다.

물론 남성확대술이나 조루수술은 동종 저장진피(대체진피)를 이용하여 수술 경험과 학회 발표 경력이 있는 집도의사가 제대로 된 수술법으로 시행하는 것이 만족스러운 결과에서 필수적인다.

동종진피는 성공적인 생착이 중요한데 이를 위해서는 수술 후 혈액순환제을 복용하고 반신욕 등을 일주일에 2~3회 정도 해주는 것이 도움이 된다. 일부에서 PRF(혈장 추출물질) 등의 과거 실험적으로 쓰이다가 대다수 의사들이 효과가 없다고 단정하고 있는 방식 등은 홍보를 위한 문구라는 정도로만 인식할 필요가 있다.

정관수술을 고려 중인 남성들이라면 평상시에 본인의 성기 크기가 다소 부족하다고 느낀 경우나 조루증으로 만족도가 떨어지는 분들에서 여러 남성수술을 동시에 시행하는 것을 한번 고려해보는 것이 좋지 않을까 생각한다.

칼럼저자: 장수연 비뇨기과 전문의

 


 

장수연 webmaster@newsmaker.or.kr

<저작권자 © 뉴스메이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실시간 뉴스

전국 뉴스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