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음경확대수술, 조루수술 결과에서 3가지 자연스러움이란?

기사승인 2020.05.11  20:34:11

공유
default_news_ad1

여러 신문 매체나 유튜브와 같은 동영상 매체들에서 음경확대수술, 성기확대수술 또는 조루증 수술을 검색해보면 여러 정보들을 확인해 볼 수가 있다. 남성수술이란 것이 흔히 주위에서 접하기 어려운 부분이 있어 남성비뇨기과 의사가 직접 설명하고 자료를 주는 영상이나 칼럼 등을 통해 구체적 내용을 확인해보는 것은 이 수술을 고려하는 분들에게 필수적인 과정이다.

음경확대수술은 다른 성형수술들보다 더 이해하기가 까다로운데 그 이유는 단순한 외모적인 완성도 뿐 아니라 촉감에서의 자연스러움 그리고 실제 성기능과 관련된 많은 변수들이 존재하기 때문이다.

남자확대수술과 함께 흔히 시행되는 조루수술의 경우에도 사정시간이라는 미묘한 성기능이 관련된 수술이기 때문에 보다 완벽한 결과를 만들기 위해서는 더 높은 수술 이해도를 필요로 한다.

심지어는 이 수술을 한다고 광고하는 의사들조차도 충분한 이해도가 부족한 경우가 종종 있다. 이 수술을 고려하는 사람의 니드(need)는 모든 사람들이 동일한 것이 아니기 때문에 그 결과를 미리 예상하고 그 수술 결과에 맞추어서 본인이 받을 남성확대수술 방법이 결정되어야 한다.

국민들의 생활 수준이 높아짐에 따라서 미국과 같은 선진국형의 니드를 가지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다. 자연스러운 결과는 높은 수술만족도를 만들어 내는데 있어 아주 기본적인 사항이다. 단순히 자연스러운 수술 결과라는 표현은 사람들마다 생각하는 자연스러움의 기준이 다를 수 있다 보다 명확해야 할 필요가 있다.

필자는 미국과 같은 선진국에서 시행되는 음경확대수술의 기준을 따라 판단하는 것이 적절하다고 보는데 그만큼 우리나라 국민들의 눈높이가 10~20여 년 전에 비해 크게 높아졌기 때문이다. 이런 이유 때문에 동종진피 음경확대술과 제대로 된 길이연장수술의 중요성이 현저하게 강조되고 있다.

자연스러운 기준을 보다 명확히 하기 위해 필자가 여러 국제학회를 통해 발표한 내용 중 하나인 자연스러움의 3가지 기준을 이야기 해보고자 한다. 자연스럽다는 표현의 첫 번째 기준은 육안적으로 볼 때 자연스러운 형태를 가져야 한다는 것이다. 모양적으로 자연스럽다고 표현하는 기준은 사우나에서 다른 사람들이 수술한 여부를 알아채지 못해야 한다는 것이다. 즉, 수술한 티가 나지 않으면서 선천적으로 원래 큰 사람처럼 보이는 것이 중요하다.

두 번째 자연스러움의 기준은 촉각적인 것인데 평상시에는 부드러워야 하고 발기시에는 단단해야만 한다. 또 표면의 촉감이 울퉁불퉁해서는 안되며 매끈하게 만져지는 것은 기본이다. 이런 첫 번째와 두 번째 조건을 만족시키기 위해서는 반드시 동종 저장진피를 써야만 가능하고 생착과정이 성공적으로 진행되어 마무리 되는 것은 필수이다.

세 번째 자연스러움은 성기능적으로 자연스러운 관계가 가능해야 한다는 것이다. 성관계시 단단함을 유지하면서 피스톤운동이 자연스럽게 방해받지 않고 이루어져야 하고 심리적으로도 완벽한 느낌으로 자신감이 올라간 것을 확인할 수 있어야 한다. 이런 것들이 제대로 이루어지기 위해서는 남성확대술 후 치료나 회복과정 등이 원활하게 마무리 될 필요가 있다. 사실 이런 부분들에서 의료진에 따라 차이가 크게 나는 경우가 많다.

성기확대술이나 진피이식조루수술을 고려할 때 위의 3가지 자연스러움을 모두 고려하여 완벽한 결과를 만들어 내야만 수술 받은 분들의 만족도는 크게 높아질 수 있다. 필자가 주사방식에 대해 회의적으로 생각하는 이유 중 하나가 위의 3가지 자연스러움을 필러나 주사방식은 제대로 구현해 내기 어렵다는 점이다.

재료의 선택에서 동종 저장진피(동종 대체진피)를 선택하는 것은 기본이며 생착과정을 빈틈이 성공적으로 가져가는 것이 중요하다. 다만 동종진피 남자확대수술은 집도의사의 실력에 따른 결과차이가 크다는 점이 있어 유튜브나 동영상자료, 홈페이지 등을 통해 많은 남성수술 관련 정보들을 구체적으로 습득하고 나름 연구하여 수술을 결정하는 것이 현명하다고 하겠다.

칼럼저자: 장수연 비뇨기과 전문의

 

장수연 webmaster@newsmaker.or.kr

<저작권자 © 뉴스메이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실시간 뉴스

전국 뉴스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