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음경확대수술, 조루수술에서 안전하면서 효과가 탁월한 것은?

기사승인 2020.06.02  10:10:11

공유
default_news_ad1

남성들의 대표적인 성기능문제는 조루증이나 발기부전으로 설명될 수 있다. 특히 조루증의 경우에는 나이와 상관없이 높은 유병률을 보이는데 성기능이 왕성한 20대부터 성욕감퇴와 전반적인 성기능 저하를 호소하는 50대까지에서도 광범위하게 나타난다.

의료 소송이 발달한 미국과 같은 지역은 상당히 까다로운 수술 결과를 요구할 수밖에 없는데 이런 곳에서 주로 이용되는 동종 저장진피는 국내에서도 음경확대수술, 조루수술의 메인 수술법으로 자리매김한 지 오래되었다.

물론 간단하게 시술하고 일상 복귀를 원하는 남자들은 필러를 이용하는 방식을 해보기도 하지만 결국 일시적인 수술 효과와 부자연스러운 형태 및 발기시의 물렁거림을 극복하기 어려운 것이 사실이다. 결국 필러나 지방주사 방식은 남성수술에서 진피이식방식의 보조적인 역할을 할 수밖에 없다.

영구적인 성기확대수술 효과와 조루증 치료 효과를 보기 위해서는 동종 대체진피가 유일한 재료인데 이 경우 성기 음경길이연장수술을 함께 시행하면서 다층봉합을 해주게 되면 최대한 길어지면서 음경굵기를 크게 하여 볼륨감을 줄 수 있다.

특히 동종진피를 이용한 진피이식조루수술은 귀두뿐 아니라 음경 전체를 감싸주면서 균일하게 음경 모든 부분의 감각을 둔하게 해줄 수 있어 민감성 조루증에서 탁월한 효과를 보이게 된다. 특히 감각을 더 둔하게 덜 둔하게 조절하여 안전하면서도 최대의 조루치료 효과를 만들어 줄 수 있다. 추가진피이식조루수술은 음경과 귀두 전체를 매우 정확하게 둔하게 만들어 과민성 조루증을 해결하는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조루수술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정상인 중에서 가장 둔한 사람 중 한 명인 8~10사이의 감각 (가장 예민한 사람을 1로 보고 가장 둔한 사람을 10으로 볼 때) 으로 정확히 둔하게 해주는 것이 핵심인데 진피이식조루수술 추가이식법이 이를 충족시키기에 합리적인 방법이다.

배부신경을 실로 묶어주었다고 풀어주는 식의 감각 둔화, 복원은 이론적으로는 이야기되고 광고도 되지만 실제 임상에서는 불가능한 것으로 거의 모든 비뇨기과 전문의들이 인식하고 있다. 따라서 처음 수술 시 감각 조절을 정확하게 해주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동종 진피를 이용하여 남성확대술과 조루수술을 동시에 시행한다면 그 외의 남성수술들도 함께 시술될 수가 있는데 대표적인 것이 정관수술, 포경수술, 음경만곡증 수술이다. 이 경우 남성비뇨기과 수술의 비용과 가격 등을 현저하게 줄일 수가 있고 회복과정 또한 한 번에 모두 해결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성기확대수술과 조루수술은 남자비뇨기과 영역에서 가장 까다롭지만 만족도가 크고 성기능향상에 도움이 되는 남성수술의 꽃이라고 불리운다. 그만큼 더 높은 완성도를 보여야만 하는데 이를 위해서는 집도의사의 실력과 경험, 역량, 경력 등이 모두 갖춰져야만 한다. 조루수술의 경우에도 마찬가지인데 성공적인 수술 결과를 얻기 위해서는 수술받는 분들의 충분한 검색과 유튜브 또는 포털 사이트 들의 동영상 그리고 홈페이지의 설명과 후기들 모두를 꼼꼼하게 체크해 보는 것이 필요할 것이다.

칼럼 저자: 장수연 비뇨기과 전문의

장수연 webmaster@newsmaker.or.kr

<저작권자 © 뉴스메이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실시간 뉴스

전국 뉴스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