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hy, 사내봉사단 ‘사랑의 손길펴기회’ 저소득·결손가정 문화체험 동행

기사승인 2024.04.25  12:04:30

공유
default_news_ad1

hy 사내봉사단 ‘사랑의 손길펴기회’ 본사위원회가 NGO ‘사랑밭’, ‘노랑풍선’과 함께 저소득·결손가정 문화체험 동행에 임직원 및 지원 대상자 40여명 등이 참여해 지난 24일 서울시 일대에서 진행됐다.

유형진 기자 hjyoo@

이번 동행의 목적은 저소득·결손가정의 문화체험 지원이다. 참가자들은 서울시 시티투어 버스를 타고 관광 명소를 둘러본 뒤 서울 어린이대공원으로 자리를 옮겨 동물원과 놀이동산을 관람했다. hy 사내봉사단은 행사 진행을 돕고 생활용품, 건강기능식품 등 물품을 지원했다.

사랑의 손길펴기회는 hy가 1975년 설립한 사내봉사단으로 직원 참여 및 지원 대상 확대, 봉사 방식 다양화 등을 지속 추진하며 사회공헌영역을 넓혀왔다.

지역별 특성에 맞는 활동 또한 진행 중이다. 4월 19일에는 사랑의 손길펴기회 강북위원회가 ‘장애인의 날’을 기념해 무료급식소를 방문했다. 300만원 상당 건강음료 및 물품지원과 함께 급식 봉사에 참여했다.

김근현 hy 고객중심팀장은 “hy는 사랑의 손길펴기회를 통해 참된 봉사의 의미와 범위를 지속 확대하며 참여형 사회공헌활동의 가치를 알리고 있다”며 “hy 임직원뿐 아니라 일반 시민도 함께하는 활동의 가치를 알아갈 수 있도록 많은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사랑의 손길펴기회는 전 임직원의 급여 일부를 적립한 23년 말 누적 지원 금액은 110억 원에 이른다. 모금액은 물품지원, 돌봄활동 참여 등 사회공헌 분야에 사용한다. NM

유형진 기자 hjyoo@newsmaker.or.kr

<저작권자 © 뉴스메이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실시간 뉴스

전국 뉴스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