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장수군, 농군사관학교 ‘채소반 ’ 교육생 6월 7일까지 모집

기사승인 2024.05.07  13:18:01

공유
default_news_ad1

(뉴스메이커=이영수 기자)   장수군은 미래농업을 이끌어갈 스마트팜 청년인재 양성을 위해 제2기 농군사관학교 채소반 과정 교육생을 6월 7일까지 모집한다.

   
▲ 농군사관학교 교육형실습현장(사진=장수군)

 교육은 장수군농업기술센터, 한국농수산대학교, 선도농가 등에서 총 9개월간 이뤄지며, 3개월의 이론교육 후 현장 교수 지도하에 진행하는 교육형 실습이 6개월간 진행될 예정이다.

 교육비는 무료로, 특히 선도농가에서 진행되는 교육형 실습 대상자에게는 월 최대 70만원의 실습비를 6개월간 지원할 예정이다. 국내 전문가의 스마트팜 기술 지도와 컨설팅을 받을 수 있어 눈길을 끈다.

 스마트팜 창업을 희망하는 장수군 거주 18세 이상 49세 이하 청년은 전공과 관계없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장수군은 1차 적격심사, 2차 서류심사, 3차 면접 심사를 거쳐 6월 21일에 최종 교육생 20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교육 수료자에게는 ▲장수 임대형 스마트팜 입주 우선권 부여 ▲스마트팜 창업을 위한 농어촌공사 농지은행 연계 관련 정보 제공 ▲스마트팜 창업을 위한 창업자금 지원 시 가점 부여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최훈식 군수는 “제1기 농군사관학교에 이은 이번 2기 모집에도 많은 청년들의 관심과 참여을 기대한다”며 “체계적인 교육을 통해 지역 농업 발전에 기여하는 청년 스마트팜 정예 인력이 양성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자세한 내용은 군청 홈페이지를 확인하거나, 농촌지원과 농업인육성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영수 기자 yslee@newsmaker.or.kr

<저작권자 © 뉴스메이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실시간 뉴스

전국 뉴스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