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서울아리수본부 ‘아리수 서포터즈’ 모집

기사승인 2024.04.15  10:54:01

공유
default_news_ad1

- 서울 거주 가족 · 서울 소재 대학생 참여 가능 … 21일까지 구글폼 통해 접수 · 5 ~ 10월 활동

   
▲ 2024년 아리수 서포터즈 모집 포스터.

(뉴스메이커=정기철 기자) 서울아리수본부는 21일까지 서울수돗물 아리수 마시는 문화를 확산할 대학생, 가족 서포터즈를 모집한다고 15일 밝혔다.

모집 대상은 서울에 거주하는 가족과 서울 소재 대학생이며 선발이 완료되면 팀당 4~6명 정도로 구성해 가족은 5, 대학생은 10팀 총 15개 팀으로 배정할 예정이다.

아리수 서포터즈5월부터 10월 말까지 6개월간 아리수 행사에 참여하고 소셜미디어를 통해 환경·건강·경제를 아낄 수 있는 먹는 물 아리수에 대한 홍보 활동을 펼친다.

특히, 올해는 대학생뿐 아니라 부모와 아이들이 함께하는 가족 포터즈도 모집한다.

가족 서포터즈는 가정에서 생수나 정수기 물 대신 아리수를 먹는 물로 이용하고 학교에서 음수대 이용하기 등을 홍보한다.

대학생 서포터즈는 대학교 캠퍼스나 축제에서 생수 대신 아리수를 먹을 수 있도록 자율적으로 아이디어를 제안하고 이를 현장에서 전개하는 캠페인 활동도 펼칠 예정이다.

서포터즈 참여 희망자는 구글폼 통해 접수하면 되고 선발 결과는 서울아리수본부 누리집 새 소식에 공지하고 개별 통보한다.

서울아리수본부는 서포터즈들이 보다 적극적으로 아이디어를 실현하고 활동을 할 수 있도록 매월 팀별로 약간의 지원비를 지급한다.

또 추후 성과발표회를 통해 우수 팀을 선정해 서울특별시장상과 울아리수본부장상을 전달할 예정이다.

한영희 서울아리수본부장은 아리수를 식수로 마시는 것은 기후위기 대에 플라스틱 폐기물과 탄소를 줄일 수 있는 가장 손쉬운 실천이라며 아리수가 가진 환경·건강·경제 등 다양한 가치를 알려 사회적 기여에 동참할 많은 시민의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정기철 기자 ok1004@newsmaker.or.kr

<저작권자 © 뉴스메이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실시간 뉴스

전국 뉴스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