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서울시 건축상 시민공감 특별상 3작품 선정

기사승인 2021.07.27  11:42:49

공유
default_news_ad1

- 27일부터 8월8일까지 수상후보작 15작품 대상 시민 투표 진행 … 휴대전화 인증 중복 투표 방지

article_right_top

(뉴스메이커=정기철 기자) 서울시는 제 39회 서울특별시 건축상 수상후보작 15작품을 공개한 가운데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 최종 평가와는 별도로 시민이 직접 뽑는시민공감특별상’3작품을 선정한다고 27일 밝혔다.

시민공감특별상은 일상 속에서 함께하거나 특별한 이야기 거리를 만들어가기도 할 시민들로부터 우수한 건축물로 손꼽힌 건축물의 설계자에게 주는 특별상이다.

건축전문가인 심사위원 평가와 별도로 시민 투표를 통해 공감을 얻어 선정된다는 점에서 그 결과를 서로 비교해 보는 것도 흥미로울 것으로 기대된다.

최종 수상작은 85일부터 6일까지 이틀 간 진행하는 현장심사를 통해 최종 선정할 예정이며 이와 별개로 시민투표를 통해 시민공감특별상 3작품도 선정한다.

이와 관련 시는 27일부터 88일까지 약 2주간 수상작 15작품에 대한시민공감특별상시민투표를 서울시 엠보팅 홈페이지와 앱을 통해 진행한다.

시민 누구나 선호하는 3작품에 대해 투표 가능하며 휴대전화 인증을 통해 중복 투표는 방지된다.

서울특별시 건축상수상작 최종 발표는 시민투표 종료 후 서울시 홈페이지 및 서울건축문화제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한편, 수상작은 98일부터 20일까지온앤오프_ON&OFF’주제로 열리는 서울건축문화제 기간에 전시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시상식은 건축문화제 첫날(8) 진행되며 수상작 설계자에게는 상장을 건축주에게는 건물에 부착할 수 있는 동판을 수여한다.

서울건축문화제의 하나로 진행하는 서울시 건축상은 매년 건축의 공공·예술·기술적 가치를 구현해 시민 삶의 질을 향상시킨 우수 건축물을 선정하는 건축 분야 최고 권위의 상이다.

김성보 시 주택정책실장은시민 삶의 모습들을 세심히 투영하는 문화적 가치까지 담은 훌륭한 건축물들이 많아 매해 개최되는 서울특별시 건축상의 의미와 깊이를 더하고 있다고 말했다.

정기철 기자 ok1004@newsmaker.or.kr

<저작권자 © 뉴스메이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실시간 뉴스

전국 뉴스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