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강진군 강진읍시장, 추석 고객맞이 준비 한창

기사승인 2022.08.13  15:21:16

공유
default_news_ad1
   
▲ 강진군 강진읍시장에서는 추석 고객 맞이 준비가 한창이다(사진=강진군)

(뉴스메이커=이영수 기자) 강진군(군수 강진원)이 민족 대명절, 추석을 앞두고 환경정비를 마치고 마케팅 행사를 계획하는 등 고객 맞을 준비에 한창이다.

군은 지난 4일부터 매 장날마다 강진읍 시장을 깨끗하게, 쾌적하게, 산뜻하게를 캐치프레이즈로 하여 강진읍시장상인회, 사회단체 봉사회, 공무원 20여 명이 참여하는 가운데 종합동, 수산동과 시장 주변 도로 등에서 쓰레기 수거와 청결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11일에는 수해 예방과 안전한 도로환경 조성을 위해 300여만 원의 예산을 들여 400m의 배수로와 우수받이 80개소의 준설 작업을 실시해 낙엽, 토사, 쓰레기 등을 제거했다.

아울러 한가위를 맞아 지역민과 관광객의 관심을 유도하고 시장 내에 활력을 불어넣어 전통시장 상권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한 다채로운 행사도 계획 중이다.

군은 19()부터 매 장날마다 오전 9시부터 12시까지 종합동 내에 있는 주무대에서 경품(화장지, 5천 원 상당의 온누리 상품권) 증정과 품바 공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강진원 군수는 코로나19와 최근 대형마트 개장으로 큰 어려움을 겪는 시장 상인을 지원하고 고객들에게 쾌적하고 편리한 시장환경을 제공하기 위한 장기적인 대책을 마련하겠다 앞으로도 전통시장에 대한 군민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참여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말했다.

이영수 기자 yslee@newsmaker.or.kr

<저작권자 © 뉴스메이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실시간 뉴스

전국 뉴스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