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한전KDN, ‘코리아 스마트그리드 엑스포 2019’ 참가

기사승인 2019.10.19  13:20:41

공유
default_news_ad1

- 신규 솔루션인 ‘변전소 송수전 계량정보 전송장치 등 5종 솔루션 출품·전시

   
▲ 신규 솔루션인 ‘변전소 송수전 계량정보 전송장치 등 5종 솔루션 출품·전시/최창윤 기자(사진=한전KDN)

(뉴스메이커=최창윤 기자) 한전KDN은 10월 16일부터 18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2019 코리아 스마트그리드엑스포’에 참가했다고 밝혔다.

올해로 10회째를 맞이하는 ‘코리아 스마트그리드엑스포’는 국내 유일의 스마트그리드 관련 전문 전시회로, 총 300부스 규모, 국내외 200여개의 기업이 참가했다.

이번 전시회에 한전KDN은 ▲변전소 송수전 계량정보 전송장치 ▲배전 지하시설물 감시시스템 ▲전력IoT-Gateway ▲전력계통 통신 미들웨어(K-DDS) ▲스마트 시티관련 솔루션 등 5종의 솔루션을 출품․전시했다.

구체적으로 이번에 출품하는 솔루션중 변전소 송수전 계량정보 전송장치는 신규솔루션으로 배전계통을 통해 지역별 전력데이터를 검침하고 송배전 손실률과 전력배분량 및 원가 산정을 위한 기초자료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배전지하시설물 감시시스템’은 전력구, 공동구 등 지하시설물에 대한 화재·침수·온도·통신상태 등을 실시간으로 통합 관리하는 감시시스템이다.

‘전력IoT-Gateway’는 IoT기반 전력설비 감시·진단 시스템으로, 원격검침을 수행하는 AMI통신망과 IoT망 융합을 통해 대규모 AMI장치를 효율적으로 관리하는 시스템이다.

‘전력계통 통신 미들웨어(K-DDS)는 전력데이터의 실시간 고성능 처리를 위한 국제 표준기반 통신 미들웨어로 분산환경에서 전력 데이터의 안정적인 공유 및 배포를 지원하는 솔루션이다.

또한 한전KDN은 부산 에코델타시티와 부천 스마트시티 챌린지 사업 등 정부주요 사업 중 하나인 스마트시티 조성사업에 참여하여 도시 통합 에너지운영플랫폼 선도기업의 이미지를 다져가고 있다.

한전KDN 관계자는 “한전KDN의 최신 에너지 ICT기술을 스마트그리드 전문전시회를 통해 효과적으로 홍보하고 전력산업의 안정적인 계통운영 및 분산전원 확산에 기여하여 국가에너지산업 발전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최창윤 전문기자 choipress@newsmaker.or.kr

<저작권자 © 뉴스메이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실시간 뉴스

전국 뉴스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