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원광대 농생명․바이오사업단, 2차 년도 사업설명회

기사승인 2024.07.26  11:28:41

공유
default_news_ad1

(뉴스메이커=이영수 기자)   원광대학교(총장 박성태)는 지자체-대학 협력기반 지역혁신사업(RIS) 농생명·바이오 분야 2차 년도 사업의 원활한 진행을 위한 설명회를 23일 교내 프라임관 컨퍼런스홀에서 개최했다.

   
▲ 사진=원광대

설명회는 사업 관계자, 참여대학 교수, 참여기업 대표, 실무자 등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사업비 운영 지침 안내 ▲성과 관리 방안 ▲JST 공유대학 설명 등 사업 전반에 대해 안내하고, 구성원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했다.

업무 담당자 간 긴밀한 협조체계 구축을 위한 질의응답 및 간담회 등 상호 대면을 통해 주관 기관과 협업 기관이 사업 추진현황을 공유하고 이해를 높이는 시간을 가졌다.

최준호 농생명·바이오사업단장은 “설명회를 발판 삼아 지속적인 소통을 진행해 RIS사업과 농생명·바이오사업단에 대한 구성원들의 관심과 참여를 높이고, 더 나아가 전북지역의 인재양성과 청년 정주, 산업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RIS 사업은 지역의 미래 산업 생태계를 구축하고, 지역인재를 양성해 지방대학 위기 및 지방소멸에 대처하기 위해 교육부와 지자체가 지원하여 도내 지자체 및 전북지역 12개 대학, 지역혁신기관들이 플랫폼을 구축해 진행하는 사업으로, 2023년부터 5년 동안 국비와 지방비 2,143억 원이 투입되며, 원광대는 전북지역혁신플랫폼 RIS 농생명·바이오 중심대학을 맡고 있다.

이영수 기자 yslee@newsmaker.or.kr

<저작권자 © 뉴스메이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실시간 뉴스

전국 뉴스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