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불청객 미세먼지, 수분 보충으로 체내 배출 음료 관심

기사승인 2020.02.14  15:20:10

공유
default_news_ad1

입춘 한파가 지나고 미세먼지가 농도가 연일 높아지고 있다. 지난해 3월 사상 최악의 미세먼지가 장기간 이어진 데 이어, 올봄에도 대기 정체와 중국발 미세먼지 유입으로 전국 9개 시도에서 비상저감조치가 자주 발령될 것으로 예측되고 있다.

유형진 기자 hjyoo@

초미세먼지는 작은 입자 크기로 완벽한 차단이 어려운 만큼 체내에 흡입된 유해성분을 음식으로 배출하려는 수요가 늘고 있는데 흡수된 미세먼지의 배출을 돕고 호흡기 점막을 촉촉하게 유지할 수 있기 때문이다.

동아오츠카 포카리스웨트는 체액과 가까운 농도로 조성된 전해질을 함유하고 있어 체내로 신속하게 수분과 이온을 보충해주는 이온음료이다.

더불어 포카리스웨트 이온워터는 기존 제품의 기능성은 유지하면서 물처럼 가볍게 마실 수 있도록 산뜻한 맛을 강조하고 칼로리를 낮춘 게 특징이다.

기관지에 좋은 재료를 넣은 음료로 기침 완화와 피로 회복에 좋다고 알려진 모과와 생강을 담은 동아오츠카 모과생강은 '목이 답답할 땐 모과 생강나?'라는 재미있는 콘셉트로 모과와 생강을 조합한 음료다.

이 외에도 기관지에 좋은 맥문동과 도라지를 함유한 ‘맥문동도라지차’ 와 배와 수세미 등 코와 목 건강에 좋은 재료에 길경, 금은화, 사삼 등 기관지에 좋은 한약소재를 더한 '백년동안 배수세미 청담원' 음료가 있다.

하이트진로음료는 미세먼지, 황사 등 유해환경 속 건강한 수분 섭취를 도와주는 ‘블랙보리 라이트’를 선보이고 있다.

‘블랙보리 라이트’는 검정보리 차음료 ‘블랙보리’의 확장제품으로, 체내 중금속 배출 효과가 있다고 알려진 검정보리에 호흡기 관리에 도움을 주는 맥문동을 추가했다. 맥문동은 기관지와 폐를 보호하고 면역 증강 작용과 항균작용이 있어 호흡기 건강을 지키는 한방 약재로 활용되고 있다. 보리차 특성상 이뇨 작용이 없어 체내 수분 보충에 탁월하며 카페인, 설탕, 색소가 들어있지 않아 가족 모두가 물 대용으로 건강하게 마실 수 있다. NM

유형진 기자 hjyoo@newsmaker.or.kr

<저작권자 © 뉴스메이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실시간 뉴스

전국 뉴스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